팝 가수 비욘세가 '제 33회 2016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에서 올해의 비디오상을 포함해 7관왕에 오르며 이날의 주인공이 됐다.  

비욘세는 지난 29일(한국시각) 미국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2016 MTV VMA' 시상식에서 '포메이션' 뮤직비디오로 대상 격인 올해의 비디오 상, 베스트 여자 비디오, 베스트 안무상 등 총 7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비욘세는 "감사하다. 팬 분들께 감사하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밤이다"라며 짧고 굵은 소감을 전했다. 행사 직후 자신의 SNS를 통해 축제를 인증하기도.

올해로 33회를 맞이한 VMA는 2015년 하반기에서 2016년 상반기 팝 음악계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글로벌 음악 시상식이다. 

다음은 이번 시상식의 수상자 명단. 

▲올해의 비디오=비욘세 '포메이션' ▲베스트 남자 비디오=캘빈 해리스 '디스 이즈 왓 유 캐임 포' ▲베스트 여자 비디오=비욘세 '홀드 업' ▲베스트 콜라보레이션=피프스하모니-타이달라사인 '워크 프롬 홈' ▲베스트 힙합 비디오=드레이크 '핫라인 블링' ▲폼비디오 특별상=비욘세 '레모네이드' ▲신인상=DNCE ▲베스트 아트디렉션=데이빗 보위 '블랙스타' ▲베스트 안무상=비욘세 포메이션' ▲베스트 디렉션=비욘세 포메이션' ▲베스트 촬영상=비욘세 포메이션' ▲베스트 편집상=비욘세 포메이션' ▲시각효과상=콜드플레이 '업&업' ▲여름노래상=피프스하모니(피처링 페티 왑) '올 인 마이 헤드' 

뉴미디어국 wayne@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