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타운에 새로운 맛집이 탄생했다.

 6 가와 카타리나 코너에 그랜드 오프닝을 알린 싸릿골'이 그 주인공이다. 올림픽가에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싸릿골이 5년만에 다시 돌아온 것.

 알라스카산 은대구를 매콤하게 졸여낸 '은대구 조림'과 묵은지를 쭉쭉 썰어 만든 '고등어 묵은지 조림', 곱창 전골에 수제비가 곁들여지는 '양곱창 수제비 전골' 등 예전 추억 그대로의 맛이다.

 특히 냄비에 무를 깔고 깨끗하게 손질한 은대구와 당근, 팽이버섯, 송송 썬 파, 그리고 비법 양념장을 올려 끓여낸 은대구 조림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이 집의 대표메뉴. 양념이 푹 배 입안에서 살살 녹아드는 부드러운 은대구살과 살캉살캉 씹히는 무는 그야말로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많이 맵거나 짜지 않고 삼삼하면서도 깊은 맛이 우러나 밥 한공기를 순식간에 비우게 한다.

 싸릿골의 밥도둑은 또 있다.

 손맛을 담은 정갈한 밑반찬만 10가지 이상 곁들여져 없던 입맛도 돋우어준다. 김치, 총각무김치, 열무김치, 콩나물무침, 무채, 튀각, 오이무침, 콩자반 등 날마다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들이 상다리 휘어지게 차려져 싸릿골의 푸짐하고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예전에 없던 신메뉴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매콤달콤 떡볶이와 바삭한 치킨의 조화가 돋보이는 '오자룡 떡볶이'부터 '매운 팝콘치킨''불고기 캐사디아'등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이색 메뉴들도 갖추고 있다.

 싸릿골 측은 "싸릿골을 잊지 않으시고, 간판만 보시고도, 반갑게 다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 감사한 마음"이라며 "청결한 주방에서 좋은 재료로 정성껏 요리한다. 맛으로 승부하는 싸릿골이 될 것"이라 밝혔다.

 언제 가도 맛있고 정갈한 음식을 한 상 가득 차려주는 푸근한 고향이 그리울때면 싸릿골을 찾아보자. 10가지 탕과 찌개, 8가지 조림과 찜, 10가지 구이와 볶음, 5가지 전과 튀김, 사이드 메뉴까지 엄선한 메뉴들은 무엇을 주문해도 먹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싸릿골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문의: (213)908-5465

▶주소: 3324 W. 6th St LA CA 90020

6가길에 그랜드 오픈한 '싸릿골'. 은대구를 매콤하게 조려낸 '은대구 조림'과 밑반찬들이 입맛을 제대로 살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