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갈비

 한식을 대표하는 음식은 다양하게 있지만, 한국인이 가장 반기는 외식 메뉴 중 하나는 뭐니뭐니해도 갈비다.

 정성껏 손질한 갈비에 양념장을 발라 고기 사이사이에 잘 스며들게 한 다음 숯불에서 구워낸 부드럽고 달큰한 갈비는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표 먹거리다.  

 이 가운데 숯불갈비의 진수를 선사하는 '명성갈비'가 이달 초 스탠톤 지역 비치와 세리토스 코너에 그랜드 오프닝을 알렸다.

 세리토스 소재 유명 맛집이던 '명성칼국수'의 전주인 양흥석·노정 부부가 (구)돈패밀리 자리에 명성갈비의 문을 열었다.

 양흥석·노정 부부는 한국에서 갈비집을 경영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날마다 최고의 갈비를 직접 엄선해 맛있는 갈비를 제공한다. 명성갈비는 최고급 고기만 직접 선별해 가장 좋은 품질로 갈비를 만든다. 즉, 많은 정성이 들어간다. 고기를 굽기 전 생고기만 봐도 빛깔이 다르고 군침이 도는 이유다.

 명성갈비는 또한 한국에서 들여온 참숯에 불을 피워 고기를 구워낸다. 숯향이 은은하게 배어든 갈비는 감칠맛이 살아있는 '참갈비!' 익을수록 육즙이 올라오면서 윤기가 도는 것이 명성갈비 표 숯불갈비의 참매력이다.

 여기에 고기를 채소에 싸서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쌈야채와 뚝배기 쌈장 등이 손님상에 오른다.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는 생각으로 더 깨끗하고 정갈하게 맛있게 상을 차리는 것이 명성갈비의 기본이다. 상추 위에 숯불향 머금은 갈비 한 점 올리고 따끈따끈한 뚝배기 쌈장까지 더하면 쫄깃쫄깃 씹히는 식감과 함께 입안에 착착 달라붙는다. 풍부한 육즙과 진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명성갈비는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해 숯불갈비를 소갈비 25.99달러(2대), 돼지갈비 18.99달러(600g) 특별가에 제공한다.

 양흥석 사장은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혹여 고기 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닐까 우려하는 고객들도 없지 않다. 그러나 한국에서 들여온 참숯에 정성껏 손질한 도톰한 갈빗살을 구워내면 손님 모두 그 맛에 깜짝 놀란다"고 말했다. 

 양 사장은 "한국에서 맛보았던 그리운 참숯갈비의 맛 그 이상을 명성갈비가 남가주 한인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명성갈비에서는 명성칼국수의 시그니처 메뉴였던 뚝배기쌈밥,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바지락칼국수 등도 그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명성갈비는 쉬는 날 없이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영업한다.

▶문의: (714)236-5007

▶주소: 10330 Beach Blvd., Stanton CA 90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