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캐피탈

타운 최저 금리에 넉넉한 한도…車 담보대출  

 # 타주에서 온 A씨는 자신의 도요타 차량을 담보로 현금 8천달러를 융통받았다. 이 돈으로 아파트 다운페이먼트와 구직 전까지의 생활비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LA 정착에 나섰다.

 # 한의사 B씨는 한인 자동차 담보 대출업체의 단골 고객이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현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자동차 담보 대출을 애용하고 있다. 자동차를 담보로 내어주는 것이 아니라 계속 유지하며 탈 수 있어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고.

 LA 올림픽가에 새둥지를 튼 '닥터 캐피탈'(Dr Capital)이 급전이 필요한 한인들에게 현금 마련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Auto Title Loans' 또는 'Car Title Loans'으로 불리는 자동차 담보 대출은 크레딧에 관계없이 차량의 가치로 대출 승인 여부가 결정된다. 특히 비교적 간단한 절차를 거쳐 당일 내 현금을 손에 쥘 수 있다는 점과 타던 차를 그대로 운행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자동차 담보 대출의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또 대출금은 페널티 없이 언제든 조기 상환할 수 있다.

 닥터 캐피탈 관계자는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 은행 융자보다 빨리 현금 확보가 필요한 분들이 자동차 담보 대출을 주로 이용한다"며 "융자금은 차량의 모델과 연식에 따라 현 시세 80%까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또한 "한인 고객들은 비싼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꽤 큰 액수를 대출받을 수 있다. 실제로 5만달러를 융통하신 고객도 계셨다. 그러나 무리하게 높은 금액을 빌리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 캐피탈의 전신은 '두레 캐피탈'이다.

 스몰 비즈니스 오너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론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해왔다. 특히 '두레'란 이름처럼 서로 협력하여 어려움을 이겨나가자는 것이 두레 캐피탈의 취지였다. 최근 올림픽가로 이전한 두레 캐피탈은 닥터 캐피탈이란 새 이름으로 고객들을 맞이하며 비즈니스 론 외에도 자동차 담보 대출 업무도 함께 제공한다.

 닥터 캐피탈 측은"이민역사가 짧다보니 크레딧 등 경제적인 기반이 약한 경우가 많아 급하게 돈이 필요해도 은행으로부터 충분한 도움을 받기가 어렵다"라며 "기기를 새로 구입하거나 업소를 새롭게 오픈할 때 비즈니스 론을 받으려 하는 성형외과, 한의원, 식당, 마켓 오너들이 주요 고객"이라고 전했다.

 이어 "타운 최저 이자율로 급전 마련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과의 신뢰가 쌓이다보니 상환 후 투자자가 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닥터 캐피탈의 대출이나 투자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현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들에게 최저 이자율로 자금을 신속하게 대출해드립니다."

▲문의 : (310)867-9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