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바이오텍


 '건강식품 바로 알고 먹읍시다' 캠페인을 8년째 미 전역에서 펼치고 있는 세종바이오텍(Sejongbiotech)의 데이빗 서 대표를 만났다. 시대 불변의 화두, 특히 백세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인 건강에 대하여 데이빗 서 대표와 나눈 미니 토크.   

 Q. 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A. 백세시대를 맞이한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생년월일에 따른 생체 수명이 아니라 건강 수명이다. 건강 수명이란, 신체의 나이로 질병 없이 살 수 있는 나이를 말한다.
특히 이민사회라는 특수한 상황, 의료보험이나 병원의 높은 문턱으로 인해 많은 한인들이 건강 유지를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건강식품에 의존한다. 그런데 문제는 단순히 건강음료나 보조식품에 불과한 수많은 건강보조식품들이 마치 엄청난 효능이 있는 것처럼 과대광고와 선전의 홍수로 소비자들의 판단력을 흐리고 있다는 데 있다. 건강식품은 넘쳐나게 많지만 도대체 진정 좋은 건강식품을 찾기가 너무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다.

Q. 말그대로 건강식품 홍수시대다. 도대체 뭘 먹어야 하는가?

 A. 이 질문에는 명쾌한 결론을 제시할 수 있다.
답은 세종바이오텍이 뉴욕, 뉴저지, 버지니아, 아틀란타를 중심으로 미 전역에서 전개하는 캠페인 '식약처가 인정한 건강식품을 바로 알고 드십시오'와도 일맥상통한다. 세종바이오텍은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을 확인하고 구입하라는 계몽을 시작했고 이제는 LA, 시애틀, 달라스, 하와이까지 많은 한인사회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단순히 광고만 보고 건강식품을 선택해오셨던 분들도 이제는 식약처가 인정하는 제품인지 직접 확인하고 구입하는 등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식약처가 인정하고 검증한 건강기능식품은 레이블이나 제품 박스에 식약처 마크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효능, 즉 기능성이 정확히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한 건강식품과는 달리 누구나 구입 전에 효능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Q. 약사들이 연구한 '세종송보감'과 '세종요로청보감'의 인기가 뜨겁다. 간략히 소개해달라.
A. 혈관대청소 '세종송보감'은 세종바이오텍의 주요 제품으로 혈관청소, 당뇨조절, 뇌졸중, 심장병 예방에 좋은 전통솔잎이 주 원료다.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 출시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세종송보감과 함께 출시된 '세종요로청보감'은 업계 최초로 서울약사신협과 업무협약을 통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제품이다. 소변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많은 분들의 방광염(오줌소태), 요실금, 전립선 건강 이상으로 인한 빈뇨증, 잔뇨감 등 여러 소변문제를 해결하는 공인된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두 제품 모두 박스에 식약처의 마크와 함께 개발자인 서울약사신협의 마크가 함께 표기되어 있다.

 Q. 그 외 추천 제품은?
A. 세종뇌보감과 고려발효삼, 장미오일캡슐 퍼스트레이디, 세종속편환 등도 추천할만하다. 모두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제품들이다.
세종뇌보감은 치매예방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특히 실버세대를 위한 필수품이라 할 수 있고, 고려효삼정은 발효홍삼 최초로 식약처의 인정을 획득했다. 고려효삼정은 특히 발효홍삼 외 천마, 도라지, 비타민D까지 농축되어 있어 기력이 약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분들, 성장기 자녀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캡슐타입이어서 한인뿐 아니라 현지 미국인들도 즐겨 복용한다.
또 최근 선보인 신제품 세종속편환은 한국 위담병원의 연구로 탄생했으며 식약처에서 위 건강, 간 건강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만성위장장애를 호소하는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Q. 창립 8년만에 2백여 개의 대리점을 확보한 세종바이오텍, 앞으로의 계획은?
 A. 세종바이오텍은 창립 8년만에 LA 지사, 애틀랜타 지사 등 총 2백여 개의 대리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 비결은 '한국 최고가 곧 세계 최고'라는 데 있다. 일본의 원전사태, 자연공해, 원료의 부정확… 이제는 한국에서 검증된 건강식품이 세계 최고인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중에서도 까다로운 한국식약처(KFDA)가 인정한 최고의 기능식품만을 엄선해 북미 전역에 공급한 것이 세종바이오텍의 성장 원동력이 됐다고 자평한다.
앞으로도 세종바이오텍은 미주 한인들의 백세건강, 백년장수를 위해 앞장 설 것이다.

▣세종바이오텍

 본사는 미 동부 버지니아에 있으며 애틀랜타와 LA에는 지사가 있아 상담과 제품 구입을 할 수 있다. 약국과 건강식품 대리점, 또 회사 웹사이트(www.sejongbiotech.us)를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문의: 877-256-7671(세종바이오텍 본사), 213-383-8899(LA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