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갈매기


 '마포갈매기'(Ma Gal B.B.Q)는 LA와 라스베가스 매장 오픈에 이어 패밀리 브랜드 'AMG'를 전격 론칭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AMG는 고기 맛과 품질의 업그레이드를 지향하는 무제한 고깃집으로 린우드(3102 E Imperial Hwy, Lynwood, CA)에 새둥지를 틀었다.

 이로써 마포갈매기는 전세계 1억명이 방문하여 맛을 검증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수인 600개의 고깃집을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마포갈매기는 미식가의 천국이라 불리는 LA 한인타운에서도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내외국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새로운 해피아워 메뉴를 선보이며 외식 시장을 선도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마포갈매기는 절반 메뉴를 3개 이상 주문해 다양한 맛을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Tapas'를 오픈시간부터 오후 5시, 이어 오후 10시부터 문 닫는 시간까지 제공한다.

 또한 모든 구이 주문 고객에게는 오후 5시까지 공기밥과 된장찌개 또는 냉면을 후식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단 마포갈매기의 푸짐한 후식 서비스 이벤트는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이외에도 평일 오후 3시까지 갈비탕, 갈비육개장, 옛날전통 육개장, 차돌된장찌개, 돼지김치찌개, 대나무물냉면과 비빔냉면을 7.9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공기밥은 무료로 제공되며 이곳의 마스코트인 화산볶음밥도 6.99달러에 맛볼 수 있다.    한재황 지사장 겸 총주방장은 "마포갈매기는 최고의 질을 자랑하는 프라임급 이상의 고기만을 사용해 맛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다른 고깃집과 달리 한국 R&D 연구소에서 끊임없이 신메뉴와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이고 정확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다양한 외식브랜드를 전개하는 마포갈매기는 자체 육가공 제조공장과 물류시스템으로 신선한 갈매기살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고깃집 프랜차이즈 최초로 600개를 넘어선 마포갈매기는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과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도 매장을 오픈하는 등 활발한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는 재작년 12월 LA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8가길에 위치한 LA점은 약 230㎡(70평) 100석 규모로, 한국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한국 매장과 동일하게 외관과 내부를 꾸몄다. 이집의 대표 메뉴는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갈매기살'과 '소갈매기살'이다. 이외에도 한인 및 현지인의 입맛에 맞춰 프라임 등급 이상의 냉장육만을 사용하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문의: (213)383-1909
▶주소: 3460 W. 8th St., LA CA 9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