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장동냉면

 냉면의 계절이 돌아왔다.

 살얼음이 동동 뜬 물냉면은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나서 좋고, 혀를 자극하는 매콤달콤 비빔냉면은 떨어진 입맛을 돋우니 좋다.

 LA에서 냉면 맛있게 하기로 소문난 '오장동 냉면'은 생각만 해도 시원한 냉면…,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냉면 시즌의 개막을 알렸다. 냉면 명가답게 벌써부터 손님들의 발길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오장동 냉면은 한인타운에서는 유일하게 고객의 입맛에 따라 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오장동 냉면 측에 따르면 대체로 평양냉면의 면은 메밀이 많이 들어간다. 반면 함흥냉면의 면은 전분으로 만든다. 이 집은 평양 그리고 함흥냉면의 면을 구분해 면을 뽑는다. 면발이 구수할 정도로 메밀이 들어간 평양냉면은 툭툭 잘 끊어져서 시원하다. 이와 달리 함흥냉면은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잘 끊어지지 않는 식감이 제대로다.

 오장동 냉면의 주인장은 "보통 물냉면=메밀(평양), 비빔냉면=전분(함흥)이 일반화돼있지만, 이곳에서만큼은 입맛이나 취향에 따라 맞춤 면발을 골라 드실 수 있다"고 소개했다.  
면발과 함께 물냉면의 참맛은 육수에 있다.

 오장동 냉면은 좋은 고기로 뽑아낸 고기 육수에 2~3주 익힌 동치미로 감칠맛을 더한다. MSG 없는 육수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고 담백한 맛을 내 인기몰이중이다.

 작년 오장동 냉면을 새단장하여 리뉴얼 오픈한 주인장은 "물냉면에 특히 심혈을 많이 기울였다. 미식가들의 몸과 마음 속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맛있는 냉면이라 자부한다"며 "새로워진 오장동 냉면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그리고 오장동 냉면 표 비빔냉면의 비결은 2달 이상 숙성시킨 특제 소스에 있다. 간마늘, 생강, 특제 간장 등 심플한 재료가 들어가지만 그 맛은 쉽게 모방할 수 없다. 비빔냉면 외에도 회냉면, 세끼미 냉면 등으로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책임지는 냉면 콤보도 선보인다. '냉면+갈비''냉면+불고기''냉면+훈제오리보쌈''냉면+보쌈''냉면+빈대떡''냉면+감자전'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냉면과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요리들로 콤보 메뉴를 구성해 풍성한 상차림을 제공할 전망이다.   

 한인타운 3가와 아드모어 코너에 위치한 오장동 냉면은 넓은 주차공간을 보유해 발레파킹 없이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다. 

▶문의: (213) 365-0097
▶주소: 4031 W 3rd St, LA CA 9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