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터 테크/디지털 이지워터 연수기

 '마시는 물'만큼 '씻는 물'도 중요하다.  마시는 물은 하루 2L 정도인 반면 샤워 시엔 50~100 L의 수돗물에 노출되는만큼 씻는 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제 2의 폐'라고 불리는 피부는 물론, 우리의 건강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씻는 물까지도 깨끗하고 좋은 물을 사용하고 싶다면 연수(Soft Water)를 사용하자. 한 번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석회질이 제거된 깨끗하고 부드러운 물을 3백65일 사용할 수 있는 '매스터 테크'(Master Tech Engineering)의 '디지털 이지워터 연수기'를 소개한다.

 ▲소금연수기 무엇이 문제인가?

 소금연수기는 소금과 이온교환 수지가 수돗물을 경수(Hard water)로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되는 높은 함량의 칼슘 이온과 마그네슘 이온을 나트륨(Sodium)으로 대체하고 소금에 들어있는 클로린과 물에 들어있던 칼슘과 마그네슘을 역류과정을 통해 하수로 버린다. 그래서 역류 과정으로 물을 낭비함과 동시에 클로린이 하수를 통해 지하수나 강으로 유입되어 환경을 해치게 된다.

 또한 연수된 물에 함유된 나트륨을 폐수로 처리하여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이 나트륨이 여과되지 않아 재활용수를 주는 농작물에 피해가 발생한다(소금 연수기는 식수와 잔디 등 가드닝에 적합하지 않다고 설명서에 적혀 있고, 그래서 Bypass밸브가 있다). 이같은 이유로 소금연수기는 지난 2009년부터 산타클라리타 시에서 사용이 금지됐다. 새로 설치하는 것만 불법이 아니라 이미 달려있는 소금연수기도 적발되면 바로 해체해야 한다.  

 ▲그렇다면 대안은?

 디지털 연수기는 상수도 파이프에 코일을 감고,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전기 파장을 보낸다. 이온교환 수지와 같은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칼슘과 마그네슘에 있는 경도 성분을 제거해 몸에 좋은 미네랄(칼슘과 마그네슘)은 그대로 물에 남겨두고 경도 성분만 제거해 물을 부드럽게 해준다.

 디지털 연수기는 또한 소금물탱크가 필요한 소금연수기와 달리 수압을 낮추지 않아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할 때 더 빨리 깨끗해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연수기를 사용하여 샤워를 하면 피부가 촉촉해지는것을 느낄 수 있고, 흰 빨래를 더 희게 해주며, 식기세척기를 사용해도 유리잔에 흰 석회가루가 남지 않게 된다.  또한 욕조나 샤워헤드, 샤워실 유리에 석회가루가 끼지 않아 오래도록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디지털 연수기는 수돗물 속 경도 성분이 초래하는 각족 피부 트러블, 세탁 효율저하, 섬유 마모, 배관 부식, 물때 등을 예방해준다.

 ▲매스터 테크 디지털 이지워터 연수기

 매스터 테크 사의 제임스 정 대표는 "수돗물에 함유된 석회는 피부에 닿고, 흡수되고, 배관 파이프나 샤워기, 수도꼭지에 남게 된다.  당연히 건강에 해로울 뿐 아니라 파이프라인과 보일러 등에 고장을 일으키기도 한다"라며 "디지털 연수기를 설치하면 석회질이 제거된 깨끗하고 부드러운 물을 1년 365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매스터 테크 측에 따르면 디지털 연수기 사용 고객들 또한 "세안만 해봐도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없고 피부에 숨은 이물질과 노폐물이 깨끗이 제거된다.  과일이나 야채를 씻을 때에도 석회가 남지않아 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뿐 아니라 세탁 시 흰 셔츠나 양말이 표백한 듯 하얗게 세탁되고, 꽃이나 식물에 물을 줘도 훨씬 오래가며, 그릇, 싱크대, 세면대, 욕실, 파이프라인, 보일러에도 석회가 감쪽같이 사라진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디지털 이지워터 연수기는 주택이나, 커머셜 시설에 연결된 메인 배관에 설치하면 수돗물의 석회를 없애는 동시에 물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바꿔주는데, 디지털 방식이어서 필터나 소금 리필, 물탱크를 청소하거나 정비를 받을 필요가 없다. 한 번 설치하면 평균 25년간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 더욱 경제적이다.

 정 대표는 "각 가정은 물론 식당, 커피숍, 코인 런드리 등 커머셜 공간에도 적극 추천할만하다. 한 번 설치하면 좋은 물을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고 물값과 개스값도 10% 가량 절약된다"며 "디지털 연수기를 주문하면 매스터 테크 사가 직접 현장에 나가 연수기를 설치해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디지털 이지워터 연수기는 맥도날드, 버거킹, 월마트, 세이프웨이, 컴포인트, 모텔6 등 주류 기업 및 프랜차이즈 호텔등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가정의 달 프로모션
매스터 테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디지털 이지워터 연수기 설치 고객에게 남가주 및 라스베가스 맞춤형 공기청정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공기청정기는 집진, 울탄 탈취, 비타민 등 3단계 필터가 탑재되어 공기청정 및 가습 기능을 동시에 선사하며,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문의: (213)798-2616

▶주소: 3428 W. Pico Blvd., LA CA 90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