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 

 운동의 본질은 건강이다. 규칙적인 운동이야말로 건강을 향한 지름길인 것을 잘 알지만, 작심삼일의 게으른 몸과 마음이 발목을 잡는다. 같은 고민을 품고 있다면, LA 8가길에 위치한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Star Sports & Acupuncture Clinic·원장 로빈 김)으로 향해보자.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은 운동을 통해 통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체형을 관리하는 한방 클리닉이다. 총 24가지 운동 시설이 마련돼 있어 흡사 피트니스를 연상시키지만, 이곳에는 그 이상의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이곳을 찾아 능수능란하게 운동하는 중장년 여성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

 로빈 김 원장은 "허리, 목, 어깨, 고관절 통증, 그리고 소화불량은 현대인들이 흔히 경험하는 증상이다. 이같은 통증은 잘못된 자세나 운동 부족, 스트레스, 출산, 갱년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약물이나 수술에 의존하면 일시적인 호전 후 재발하거나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이라며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에서는 운동과 치료를 병행함으로써 재발 없는 근본적인 통증 치료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미 주류병원 통증클리닉에서 근무했던 로빈 김 원장의 본업은 한의사다.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이 여타의 피트니스 센터와 차별화되는 면도 여기에 있다. 어깨나 허리 통증, 만성 소화불량, 갱년기 등 아픈 부위나 증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자연스레 체형 개선의 효과까지 얻어갈 수 있는 것.

 로빈 김 원장은 "특히 몸의 기둥인 등이 중요하다. 제일 먼저 등의 혈과 위장을 풀어주어야 한다. 그래야만 숨통이 열리고 소화가 잘 돼 속까지 편해진다"고 강조했다.   

 이곳의 고객층은 40~50대 여성들의 비율이 가장 높다. 또한 한 번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을 찾은 고객들은 평생 고객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한 여성 회원은 "운동, 치료, 약을 병행하자 한 달만에 갱년기 증상이 호전되고 몸 또한 아름답게 변화되는 것을 실감해 주 5회 정도 찾고 있다. 다른 피트니스 센터와 여성들이 운동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어 더욱 이용하기 좋다"고 전했다.

 처음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을 찾으면 로빈 김 원장과의 상담 및 진단을 거쳐 체계적인 운동과 치료가 진행된다. 2~3달 동안은 어떤 운동 프로그램을 따라야 하는지 제시해주고, 집중적으로 운동 자세를 잡아준다. 필요한 경우 로빈 김 원장의 한의학적 처방이 더해지기도 한다.

 한편,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은 시간이나 요일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은 일주일간 시설을 무료 이용하며 스타 스포츠 한방 클리닉을 체험해볼 수 있다. 월·수요일 오후 3시와 화·목요일 오후 6시에는 등 건강을 위한 체조 클래스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운동을 왜 해야 하냐구요? 10년 후를 상상해보세요. 10년 뒤 젊고 건강하게 여행 다니시며 노후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운동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문의: (213)536-0011

 ▶주소: 2426 W. 8th St, #101 LA CA 90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