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홈런을 터뜨린 황재균(30·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꿈만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신만고 끝에 메이저리그에 입성한 황재균은 등번호 1번을 달고 데뷔전을 치렀다.황재균은 등번호처럼 메이저리그 첫날부터 첫 타점, 첫 홈런을 치며 최고의 선수가 됐다. 황재균은 29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경기에 5번 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1홈런), 2타점, 1득점, 1삼진으로 경기를 마쳤다.
 한인 메이저리거중 데뷔전서 홈런을 친 것은 황재균이 처음이고 샌프란시스코 역사상 메이저리그 데뷔전 홈런은 17번째다.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황재균의 솔로 홈런 등 2차점 수확에 힘입어 5-3으로 승리했다. 
 경기를 마친 황재균은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정말 한 경기라도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싶어서 미국에 건너왔는데 그게 오늘 이뤄져 너무 기분 좋다"며 "그 경기에 결승 홈런을 쳐서 믿기지 않고 꿈만 같다"고 말했다. 
 황재균은 샌프란시스코 성적이 좋지 않은 것에 대해 "지금 팀이 어려운 상황인데도 팀 메이트가 (마이너리그에서) 올라오니 반갑게 맞아줘 '역시 좋은 팀에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가 벤치에 있든 시합을 뛰든 어떤 역할이든 팀에 좋은 자극제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시즌 프리에이전트 자격을 얻어 샌스란시스코와 스플릿 계약을 맺은 황재균은 마이너리그에서 약 3개월동안 힘들게 버티다 고국행 일보직전까지 몰렸으나 막판 극적 콜업으로 대반전의 꿈을 이루었다. 데뷔전을 성공리에 치른 황재균에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현지 팬들도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황재균을 이날 처음 본 대다수 팬들은 그에게서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물론 이제 겨우 시작일뿐이다. 황재균은 앞으로 치열한 주전 경쟁으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해야 한다. 만만치않은 험로가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데뷔전에서 환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현지 언론과 팬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으며 첫 단추를 제대로 꿴 것만은 분명하다. 메이저리그를 누볐던 한국인 타자 누구도 해내지 못한 대기록을 해낸 황재균. 기대에 부응하는 멋진 활약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