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새 드레스코드 적용…신체 노출 최대한 줄이도록

뉴스진단

 17일부터 적용 선수들에게 통보, 위반시 1천불 벌금
'프로암 파티'도 찢어진 청바지, 트레이닝복등 안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더 엄격해진 선수들 의상 규정을 적용한다고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다이제스트가 16일 보도했다.

 골프다이제스트는 "이달 초 LPGA 투어에서 선수들에게 개정된 의상 규정을 메일로 통지했다"며 "이 규정은 17일부터 적용되며 위반 시 벌금 1천 달러가 부과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LPGA가 선수들에게 통보한 것으로 알려진 새 규정은 신체 노출을 줄이고 간편한 복장을 자제하도록 하는 쪽에 방점이 찍혔다.

 가슴이 깊이 파인 상의 착용을 금지하고 레깅스는 치마바지 또는 반바지 아래에 받쳐 입을 경우에만 허용하기로 했다. 또 치마나 치마바지, 반바지의 경우 엉덩이 부분은 다 가릴 정도의 길이가 돼야 한다.

 이는 스커트 아래 속바지를 받쳐 입는 경우에도 해당하며 서 있을 때나 몸을 구부릴 때 모두 엉덩이 부분이 가려져야 한다.

 대회 개막에 앞서 열리는 프로암 행사에 입는 옷도 규제가 강화된다.

 LPGA 투어는 "선수들이 프로암 파티에 입는 옷도 프로 선수 이미지에 들어맞아야 한다"며 "골프복이나 정장용 진은 허용하지만 끝단을 잘라낸 청바지나 찢어진 청바지를 입어서는 안 된다"고 규정했다.

 이어 조깅복 등 운동복 차림이나 색깔과 관계없는 청바지 소재의 옷을 입고는 대회장 안에 들어가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닷컴은 "평소 LPGA 투어가 여러 가지 다양한 시도로 팬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노력해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조치는 다소 놀라운 면이 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