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간 나체로 춤추다 사라져…경찰 "공연음란 수사"

(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권준우 기자 = 경기도 수원의 한 유흥가에서 젊은 여성이 20여 분간 옷을 벗고 춤을 추다가 홀연히 사라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6일 인터넷에 올라온 동영상과 목격자들에 따르면 지난 18일 0시 30분께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유흥가 거리에서 20∼30대로 추정되는 한 여성이 오락실 앞에 멈춰 서더니 갑자기 옷을 벗기 시작했다.

속옷만 입은 채 한동안 몸을 흐느적거리며 춤을 추던 이 여성은 곧이어 속옷까지 모두 벗고, 알몸인 채로 계속해 춤을 췄다.

당시 이곳을 지나던 시민들이 주변으로 모여들었고, 일부 시민은 "옷 입어라", "그만하라"고 소리치기도 했다. 그러나 누군가 나서서 여성의 몸을 가려주거나 제지하지는 않았다.

한 목격자는 "여성은 화가 난 듯 춤을 추면서 간간이 고성을 지르기도 했다"며 "주변에 있던 시민들 대부분은 스트립쇼하는 모습을 휴대전화로 촬영하면서 구경만 했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들은 혹여 성추행범으로 몰릴까 봐 섣불리 다가가거나 하지는 못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여성은 20여 분 만에 스스로 옷을 입고 현장을 떠났다.

그러나 이 여성이 알몸으로 춤추는 모습을 담은 30초 분량의 동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뒤늦게 파문이 확산하는 양상이다.

경찰은 이 여성의 행위가 형사처벌 대상이라고 판단, 수사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112 신고가 들어온 내역은 없었다"라며 "명백한 공연음란으로 볼 수 있어 영상을 분석, 여성의 신원을 확인한 뒤 형사 입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y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