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맛집

오픈 석달만에 주말이면 줄서먹는 '순대, 족발 전문점'

퓨전스타일 '모둠순대', 맑은국물 부추 쌀국수 '순대국'

보쌈, 설렁탕, 도가니탕 등 신선한 재료, 손맛으로 인기


 세리토스 지역에 새로운 맛집이 탄생했다.

 이름하여 '언니네맛집'(Sisters Korean Kitchen·사장 낸시 추)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4월 말 세리토스 불룸필드와 사우스 코너에 새롭게 문을 연 언니네맛집은 오픈 섯달만에 주말이면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급부상했다.  

 그 비결은 첫째도 둘째도 맛에 있다. LA 한인타운 소재 유명 식당의 맛을 책임졌던 주방장이 오너셰프로 나서 순대·족발 전문점인 언니네맛집을 오픈한 것. 대표 메뉴는 단연 순대와 족발이다. 이곳 순대는 찹쌀, 당면, 고기, 피 등이 들어가는 퓨전 스타일을 표방한다. 순대를 부위별로 맛볼 수 있는 모둠순대가 가장 인기가 좋다.

 돼지고기의 경우 양파, 된장, 대파 등을 넣고 삶은 뒤 언니네맛집만의 비밀 소스에 한 번 더 끓여 감칠맛이 나고 잡내가 없다.

 또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반응이 좋은 메뉴는 순대국이다. 오래도록 고아낸 맑은 국물은 잡냄새 없이 담백해 술술 넘어간다. 여기에 양념한 부추와 쌀국수가 고명으로 올라가 더욱 시원하다. 맑고 뽀얀 국물로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언니네맛집은 그외 보쌈, 설렁탕, 도가니탕, 순대국, 열무국수(여름 메뉴), 콩국수, 비빔밥 등 다양한 상차림과 주류를 갖추고 있다.  

 낸시 추 사장은 "언니네맛집은 맛과 후한 인심으로 승부합니다. 세월이 담긴 손맛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한 그릇으로도 위로가 되는 음식을 선사할 것"이라며 "언제,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기분 좋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언니네맛집이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오픈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두터운 단골층을 확보하고, 한인뿐 아니라 타인종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언니네맛집이 세리토스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할 날이 머지 않아 보인다.

 언니네맛집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화요일은 문을 닫는다.

▶문의: (562)860-8285
▶주소: 19143 Bloomfield Ave., Cerritos CA 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