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뉴·스 / 어느 목사 딸의 구혼 광고 

 최근 한 기독교계 신문에 판사, 의사인 남성을 찾는 구혼광고(사진)가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배우자 원함'이라는 제목의 해당 광고에 따르면 배우자를 찾는 여성은 28세로 키 171cm, 한 공공기관의 공무원으로 재직 중이라고 명시했다. 

 이 여성은 "목사의 딸이며 오직 공부와 신앙적으로 그 어떠한 이성간 교제를 단 한번도 한 적이 없는 쑥맥같지만 큰 꿈과 비전의 공무원 청년이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30세 이상의 기독교인중 판사, 의사 중에서 나라(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평생 사랑하며 주님께 영광을 올려드릴 분을 찾는다"고 광고의 목적을 설명했다. 그는 광고에서 가진 스펙을 나열하며 한 대학의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영어와 러시아어 등 10개 국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외국어인증시험인 Teps(832점), 러시아토플(1급), 한국사능력(1급), 한자자격(2급) 등 성적을 나열했다. 

 이어 자신이 '체코 마사리크 대 안보대학원'과 '네덜란드 우트레흐트대 영어과', '스웨덴  린네대 정치학부'를 졸업했으며 취미는 피아노 반주, 수묵화, 유화그리기, 문학읽기, 여행 등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판사 의사만 직업인가" "경제적 필요나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는 수단으로 결혼하려는 것은 부끄러운 일"  "저렇게 결혼해서 잘 살 수 있을까" "아마 부모가 광고를 냈을 것"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