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 불면증, 조울증, 공황장애, 스트레스…

[성보한의원]


일상생활에서 받는 크고 작은 정신적 스트레스와 마음의 갈등이 몸으로 나타남에 따라 신경 정신과 질환과 각종 심신증 질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만성피로, 불안장애, 불면증, 조울증, 공황장애, 화병 등이 대표적인 예다.

그래서 세계보건기구(WHO)는 매년 '정신 건강 없이는 건강도 없다(No Health without mental health)'를 모토로 앞세운다. 현대사회에서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정신 건강을 스스로 챙기지 않고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해 심화되면 여러 만성적인 문제들이 발병한다.

마음의 평안한 건강을 얻고 싶다면 정신·신경질환 전문 '성보한의원'(원장 이준구)을 찾아보자.

LA에서 신경계 및 정신계 질환 전문으로 26년 동안 환자들을 돌봐온 이준구 원장은 "건강에는 왕도가 없는 법인데 여러가지 이유로 치료를 미루거나 포기하는 환자들이 많다"라며 "한방 처방은 단순히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찾아내 근본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한 환자의 각종 이상 증상과 통증은 '자신에게 돌보아 달라'는 호소라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사고를 제외한 모든 질병은 자신 돌보기(Self-Care)를 잘 하지 못해서 발생한다는 것.

서서히 자신 돌보기를 소홀히 하여 육체적 또는 정신적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 병든 몸에는 정신적 문제가 발생하고, 정신적 질환은 육체적 질병을 일으킨다. 환자들의 몸을 진찰하다 보면 지나 세월동안 스스로의 몸을 어떻게 '자신 돌보기'를 하고 살았는지를 알 수 있다고.

이에 대해 이준구 원장은 "건강을 원한다면 아픈 이상 증상들의 호소에 세심하게 반응해야 한다. 심신일여(心身一如-마음과 몸은 하나)다. 병이 들거나, 나이가 들수록 자기 몸과 정신을 반드시 돌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성보 한의원의 이준구 원장은 △불면증, 스트레스, 삼차신경통 등의 정신·신경질환 외 △통증 △전립선 △소변 장애 △성기능 개선 등을 전문으로 진료한다.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아픈 질병을 치료하고, 만성 질환을 잘 관리하는 것이, 지혜로운 생각이며, 총명한 행동이며, 명철한 판단입니다. 성보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건강하고 평안하게 오래도록 행복한 삶을 누리십시오. 치료, 예방, 관리만이 100세 건강시대를 맞이하는 지름길입니다."

성보한의원은 LA 버몬트와 7가에 자리한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PROFILE
이준구 원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유인대학교(Yuin University)에서 1996년 논문'神經 精神科 疾患에 대한 東洋 醫學的 考察(특히 四象醫學的 體質論을 中心으로)'으로 Ph. D. 학위를 받았다.

▶문의: (213)365-1133 

▶주소: 711 S Vermont Ave #203  LA CA 9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