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슬립랜딩

미국 생활을 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일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비즈니스 운용비, 병원비, 학비 등 개인적인 사정으로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 미국인들은 주로 자동차 타이틀 융자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A 한인 커뮤니티에도 자동차 핑크슬립을 보여주고 차량 가치의 최대 40%까지 돈을 합법적으로 빌릴 수 있는 자동차 담보 대출 전문점들이 있다.

그중 지난 2월 올림픽 가에 문을 연 '핑크슬립랜딩'(Pink Slip Lending)은 급전이 필요한 한인들에게 현금 마련의 길을 열어주는 곳이다.

핑크슬립랜딩은 정부 인증을 받은 합법 업체이며, 다른 곳들과 달리 웹사이트(www.pinksliplending.com)로도 간단히 신청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웹사이트나 이메일 등 온라인 상에서도 전문적이며 친절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유학생이나 젊은 층에게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

업소 측에 따르면 자동차 담보 대출의 융자액은 자동차 가치에 의해 결정된다. 상담이나 신청 전 자동차의 가치를 알아보고 싶다면 캘리블루북(www.kbb.com)에서 해당 차량의 모델, 연식, 마일리지, 컨디션을 입력하면 된다. 핑크슬립랜딩에서는 자동차의 트레이드인밸류가 5천달러 이상인 경우 해당 금액의 40%까지 빌려쓸 수 있다.

이자율은 월 7.9%부터이며, 페널티 없이 언제든 조기상환할 수 있다.  

핑크슬립랜딩 측은 "업소를 방문하거나 유선상으로 이야기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 온라인 서비스에도 집중하고 있다"라며 "물론 자세한 상담을 위해 편하게 우리 업소를 방문해주셔도 좋다"고 전했다.  

자동차 담보 대출은 자동차를 내어주는 것이 아니라 대출 기간에도 그대로 운행하면서 급한 돈을 융통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또한 크레딧 점수나 체류신분에 관계 없이 핑크슬립, 즉 페이오프된 차량 소유주들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핑크슬립랜딩 측은 “불법적으로 현금을 거래하며 체류 신분이나 크레딧 점수 등을 빌미로 높은 이자율을 제시하는 업체들도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간편한 절차, 빠른 융자, 낮은 이자율을 표방하는 핑크슬립랜딩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예약제로 오픈한다.

▶문의: (213)251-8808, info@pinksliplending.com

▶주소: 1944 W. Olympic Blvd., LA CA 90006

▶웹사이트 : www.pinksliplend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