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효태권도

한인 2세 심신단련의 산실…새학기 수련생 모집
"무도 수련뿐 아니라 충효 정신·리더십 등도 함양" 
4세 부터 성인까지 4주 수업료 99달러 도복 무료

태권도 외길인생을 걸어온 정종오 관장이 이끄는 '충효태권도'가 새학기를 맞아 수련생을 모집중이다. 

충효태권도는 지난 33년 동안 한인 커뮤니티에 뿌리 내린 채 한인 2세들의 건강한 정신과 체력의 산실로서 태권도 보급에 힘써왔다. 

정종오 관장은 "태권도를 단순히 무도로만 가르치기보다는 태권도를 통해 아이들에게 충효정신과 예절지도,  자기수양,  심신단련,  존경심,  리더쉽을 지도하고 길러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도장 이름에도 나와 있듯 충효정신을 가장 강조하기 때문에 우리 도장에서 태권도를 수련한 아이들은 바른 인격을 가지고 부모와 어른을 공경하는데 결코 소홀히 하지않는다"고 말했다.

태권도가 단순히 아이의 체력 함양뿐 아니라 성격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자신감과 예의범절, 용기를 기르는 데도 두루 이롭다는 설명이다.  

충효태권도에서는 4살 이상의 학생들과 성인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태권도와 태권도 정신을 배울 수 있다.  4주 수업료는 99달러이며, 등록 시 도복 한 벌을 무료 증정한다. 

태권도 명문 충효태권도는 현재 LA 한인타운에 LA올림픽도장과 윌셔 도장 두 곳 외 라 팔마, 라 크레센타, 치노, 애너하임 등에서 도장을 운영하고 있다. 

33년 태권도 '외길 인생' 공인 9단

▣ PROFILE 

정종오 관장은 국기원 9단의 최고 고단자다. 태권도 외길인생을 걸어온 그는 지난 1984년부터 태권도의 세계화에 힘써왔다. 현재 '충효'의 도장훈을 바탕으로 두 아들 아놀드 정·빅터 정 관장과 함께 충효태권도를 이끌어가고 있다. 지금까지 그에게 지도받은 학생들 중 유단자만 3500명이 넘는다. 

또한 윌튼초등학교, 3가초등학교, 호바트초등학교, LA초등학교, 쟌보로우중학교, 김영옥중학교,베렌도 중학교에서 태권도 지도 사범을 맡고 있다. 

정종오 회장은 뿐만 아니라 남을 먼저 돕는 태권도 정신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세계 선교 태권도협회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으며, 태권도를 통한 선교, 신학생 장학금 후원, 선교단체 및 청소년 선도단체 후원 사업 등 커뮤니티 봉사에도 힘쓰고 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듭니다. 충효태권도가 인성과 예절 등 올바른 정신을 배우는 장소, 건강한 육체를 만드는 장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 체력을 갖고 젊게 살고 싶으신 분,  호신술을 배우고 싶은 분,  빨리 살 빼기 원하시는 분 모두에게 태권도를 적극 추천합니다."

▣ 각 지역별 충효 도장

Olympic 도장 (정종오 회장)=(323)733-5959
Wilshire 도장 (아놀드 정 총관장)=(213)487-5259
La Palma도장 (빅터 정 관장)=(714)723-6408
La Crescenta도장 (폴 박 관장)=(818(249-9096
Anaheim 도장 (브라이런 배 관장)=(714)491-2255
Chino 도장 (찰스 피어스 사범)=(909)628-2028

33년째 전통 '충효태권도'의 지난 5월 열린 승단심사 행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