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점심-저녁 세끼를 모두 8시간내 해결

16시간의'단식'요법 
니콜 키드먼 등 효과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모두 8시간 내에 해결하는 '8시간 다이어트(식이요법)'가 할리우드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이 최근 보도했다. 영화배우 니콜 키드먼, 휴 잭맨 등이 이 '8시간 다이어트'의 효과를 봤다.

 매체에 따르면 '16:8의 법칙'으로 알려진 이 다이어트는 하루 24시간 중 8시간 동안 음식 섭취를 하고, 남은 16시간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예를 들어, 오전 10시에 아침을 먹었으면 오후 2시에 점심, 오후 6시까지 저녁을 마치고 다음날 오전 10시까지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 16시간의 '단식(斷食) 기간'을 두는 것이다.

 당연히 핵심은 하루의 마지막 식사와 다음날의 첫 식사 사이의 시간을 벌리는 것. 몸과 소화기관이 먹은 음식을 충분히 소화하고 에너지로 쓸 수 있게 하고, 휴식을 취하게 한다는 것이다.

 최근엔 이 '8시간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이 세포 재생 속도를 증가시켜 염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한 건강 전문가는 "8시간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과 몸 상태 정비에 시동을 거는 것과 같다"고 피력했다. 

 다만 주먹구구식 단식은 여성호르몬에 불균형을 줘서 우리 몸에 '기근 상태'라는 잘못된 신호를 주고 출산 관련 기능 등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