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평식의 세상여행]

박평식/US아주투어대표

캐리비안 바다 중간에 황홀한 천혜의 휴양지
3천년 역사 지닌 마야인의 엄청난 유적은 덤
한인 최고 인기 관광지…패키지 플랜이 제격


마야어로 '뱀의 둥지''황금 뱀의 장소'를 뜻하는 칸쿤(Cancun)은 멕시코 서남부 유카탄 반도 동북쪽 끝에 있다. 황홀한 에메랄드 빛 캐리비안 바다 중간, '7'자 모양의 13 마일 하얀 모래 곶에 2백여 호텔 및 리조트가 산재한 천혜의 휴양지로 한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칸쿤 여행은 '올 인클루시브'(All Inclusive) 패키지 플랜으로 해야 제격이다. 공항 왕복 교통편부터 숙박, 식사, 각종 주류와 음료 및 물놀이 기구의 무제한 사용이 요금에모두 포함된 것을 말한다.

현지인 거주지와 구분되는 호텔존(Hotel Zone)은 관광객들을 위한 안전지대일 뿐 아니라 그리스의 미코노스(Mykonos) 섬, 스페인의 이비자(Ibiza) 섬과 함께 젊은이들의 클럽 문화를 이끄는 세계 3대 섬이자 별천지이다.

실제로 칸쿤에는 10개 이상의 초대형 디스코텍이 있고 1994년 짐캐리가 주연한 영화 '더 마스크(The Mask)'에 칸쿤의 코코 봉고(Coco Bongo) 클럽이 소개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칸쿤은 3천년 역사를 지닌 마야인들의 엄청난 유적까지 품고 있어 금상첨화다. 꼭 돌아봐야 할 곳을 정리해 봤다.

⊙ 치첸이차 피라미드: AD 6백년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하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치첸이차(Chichen Itza)는 전형적인 고대 신앙의 방식으로 건강한 남성의 심장을 제물로 받치는 인신 공양의 신전 10개 군락지다. 그가운데 자리한 최고의 정점 신전이 엘 카스티요(El Castillo)인데 뱀을 숭상하는 마야인이 1년 365일을 건축에 접목시킨 최대의 걸작이다.

⊙ 익킬 세노테 동굴: 이 지역은 낮고 평평한 석회암 지역인데, 세노테의 물은 민물도 있지만 해안에 가까운 곳의 수심이 깊은 곳에는 바닷물도 들어온다. 이 물길들은 지하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고, 물줄기 중간 중간에 육상으로 노출된 곳이 바로 세노테다. 이곳에서 평생 남을 추억을 만들려면 다이빙과 수영은 필수다.

⊙ 스카렛: 프라이빗 비치에 세워진 스카렛(Xcaret)은 총 2백 에이커의 거대한 지역으로 각종 물놀이 기구가 구비된 성인 물놀이 테마파크다. 인공 수직 절벽 계곡으로 흐르는 바닷물을 따라 움직이는 화려한 쇼가 일품이다.

⊙ 리우 리조트 호텔: 1953년에 론칭한 리우 리조트 호텔은 스페인에 본사를 둔 TUI Group의 호텔 체인으로 칸쿤에는 4곳에 있다.
▶ 문의: (213)388-4000, info@usaju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