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줌도 안되는" "틈만 있으면 연탄가스처럼"

洪대표 "음해자들 험지로 차출" 경고
중진들 "黨은 대표 놀이터아냐" 반발


6·13 지방선거 인물 영입 문제를 두고 불거진 자유한국당 내홍이 멈추지 않고 있다.

반홍(反洪·반홍준표) 성향 일부 중진 의원들과 홍 대표 측의 책임 공방이 심화하는 모양새다.

홍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중진 몇몇이 나를 음해하는 것에 분노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의 목적은 나를 출마시켜 당이 공백이 되면 당권을 차지할 수 있다는 음험한 계책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한 줌도 안 되는 그들이 당을 이 지경까지 만들고도 반성하지 않고, 틈만 있으면 연탄가스처럼 비집고 올라와 당을 흔드는 것을 이제는 용납하지 않겠다"고 발끈했다. 그러면서 "다음 총선 때는 그들도 당을 위해 헌신하도록 강북 험지로 차출하도록 추진하겠다"고 경고했다.

"다음 총선 때 그들을 강북 험지로 차출하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전날 반홍 중진 의원들이 한국당의 잇따른 서울시장 후보 영입 무산과 관련해 "홍준표 대표라도 서울시장 후보로 나서라"고 한 데 강하게 맞선 것이다. 홍문표 사무총장도 "이렇게 큰 전국 선거에서 당 대표가 한쪽에 몰입하면 나머지는 버리게 된다. 참 위험한 발상"이라며 가세했다. 홍 대표는 "지방선거가 끝나면 어차피 다시 한 번 당권 경쟁을 하게 될 것"이라며 조기 전당대회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다.

그러자 곧바로 반발이 이어졌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지방선거까지 (홍 대표는) 모든 선거 일정을 당 공식 기구에 맡기고 발언을 자제하라. 안 그러면 다 같이 죽는다"고 했다.

김 의원은 "당은 대표의 놀이터가 아니다"고도 했다. 반홍 중진들도 부글부글하는 분위기다. 한 중진 의원은 "인물난 문제를 지적했다고 해서 원색적 비난을 퍼붓는 것이 바람직한 태도인지는 국민이 더 잘 아실 것"이라고 했다.

김성태 원내대표 등이 나서 중재를 시도했으나 제대로 먹히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