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활어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주활어(대표 샘 황)'가 생선회 마니아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활어는 제주산 광어를 전문으로 제공하는데다 멍게, 전복, 생굴 및 산낙지까지 한국산 해산물을 저렴하게 선보이기 때문이다. 또 한인타운 끝자락인 피코 불러바드와 크렌쇼우 인근에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렌트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기에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제주활어의 샘 황 대표는 일본식 횟집이 주를 이루는 한인타운에서 강릉의 대포항이나 부산의 자갈치시장처럼 정이 넘치는 한국식 횟집을 열고 싶었다며 "쫄깃함이 일품인 제주산 광어를 비롯해 각종 해산물도 고가임에도 한국산만을 고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활어가 자랑하는 제주산 광어는 붉은 무늬를 띄는 일반 광어와 색부터 틀리다. 연한 핑크 무늬 띄며 몸빛도 밝은데다 기생충까지 없어 안심하게 먹을 수 있다.

 황 대표는 "수온이 낮은 청정바다에서 자란 제주산 광어는 수온이 높은 바다에서 잡은 생선과 품질부터 다르다"며 "매주 수요일은 펄떡 뛰는 제주산 광어가 들어오는 날"이라고 귀띔했다. 직하고 두툼하게 썰어 톡 쏘는 고추냉이나 새콤달콤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고소한 맛에 지금 있는 곳이 미국인지, 대포항인지 헷갈릴 정도다. 이처럼 품질, 맛, 가격 및 서비스까지 우수한 제주활어는 오픈 4개월 만에 수많은 단골을 확보할 수 있었다. 또 이에 오늘 컬버와 월넛에 어바인 2호점도 그랜드 오픈한다. 

 먹는 즐거움은 물론 한인 특유의 정까지 두 배로 선사하는 제주활어는 업계 최초로 주류를 포함한 59.99달러의 '사시미 콤보'를 선보이고 있다. 이 업소엔 모듬사시미, 전복, 아구찜, 계란찜, 부추전, 꽁치구이, 매운탕, 누룽지 및 각종 곁반찬과 소주 1병으로 구성된 '사시미 콤보' 외에도 성인 5~4명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모듬사시미 특대 혹은 광어 특대, 랍스터 또는 산낙지, 도로나 라이브 우니를 선택해 해삼, 산멍게, 전복, 생굴, 아구찜, 각종 곁반찬 및 주류 1병 등을 제공하는 '스페셜 콤보'까지 총 5가지 콤보가 마련돼 있다.

 이밖에 토로, 전복, 석화, 성게, 해삼, 랍스터, 산새우, 산낙지, 참소라, 멍게 등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으며 매운탕, 우동, 스시, 장어덮밥, 장어 롤, 캘리포니아롤, 스파이시 튜나, 알래스카 롤 등 식사도 준비돼 있다. 이 업소는 월~토요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오픈한다. 

▲문의: 4100 W. Pico Blvd. #10B LA
▲주소: 323)731-3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