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할리우드 여배우의 결혼 소식을 전하는 기사에서 그의 측근은 그 여배우가 결혼 준비를 앞두고 정해야 할 것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할리우드 여배우 정도라면 웨딩플래너부터 코디네이터까지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많을 것 같지만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힘들어 하는걸 보면 결혼식 준비라는 것이 화려하거나 간소하거나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신경쓸 일이 많다는 의미인 것 같다.

 인생 제2의 서막을 열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한 의식인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이 행복하지 않다는 것은 왠지 어불성설 같기도 하다. 하지만 평소 결혼식에 대한 관련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막상 준비하려고 하다보면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실속있고 즐겁게 결혼준비를 하기 위해 웨딩코디네이터의 도움이 필요하다.


 ▲'피아니스트'의 감성으로 디자인하는 결혼식
 웨딩타임의 수 한 사장을 만나기 전부터 기자는 어떤 사람일까 매우 궁금해 했다. Yelp.com의 까다로운 네티즌 고객들 조차 '웨딩타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을 뿐 아니라 특히 한 사장에 대해 한결같이 "웨딩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꼼꼼하며 열정적이고 친절하고 배려심 많다"고 평가하고 있었다. 한 사장은 USC에서 피아노를 전공한 후 뮤직/이벤트 코디네이터로 일하다가 평소 웨딩과 드레스에 관심이 많았던 점을 접목시켜 웨딩코디네이터로서의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상대방을 편안하게 해주는 밝고 차분한 성격은 타고난 것 같았다. 무엇보다 자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항상 스스로 좋은 정보를 찾게 되고 그 과정은 열정적일 수 밖에 없다. 한 사장은 "무엇보다 고객이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노력한다"며 "여러 악기의 소리가 어우러져 오케스트라 연주가 완성되듯이 결혼을 위해 준비되는 모든 요소들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웨딩코디네이터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나에게 맞는 웨딩드레스 고르는 법
 나에게 맞는 웨딩드레스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답을 먼저 말하자면 무엇보다 '장소와 자신의 체형에 잘 맞는 드레스'가 제일 중요하다. 결혼식 컨셉트를 정했다면 테마와 잘 어울리는 것이 좋다. 또 현재의 웨딩드레스의 트렌드를 알아두면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한 사장에게 최근 웨딩드레스의 트렌드에 대해 물어 보았다. 한 사장은 "무거운 소재보다는 쉬폰이나 오간자 같은 가벼운 소재가 인기다. 작년보다는 스커트 부분이 퍼진 과장된 형태도 많이 나오고 있다. 비즈로 화려하게 장식하기 보다는 더 심플한 느낌을 낼 수 있도록 꽃이나 러플을 드레스와 같은 소재로 만들어 장식을 하는 경향이 있다. 비즈를 사용할 경우 부분적으로 포인트로 들어가는 스타일이 많으며 컬러가 있는 리본이나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기도 한다. 로맨틱한 스타일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면서 동시에 러프한 느낌의 독특한 스타일이나 비대칭형의 모던한 디자인도 함께 강세"라고 말했다. 웨딩타임에는 8월부터 2011년 가을, 2012년 봄 컬렉션이 들어온다.

 ▲웨딩코디네이터의 웨딩에 관한 모든 것
 한 사장이 '웨딩토탈 전문숍'으로서 웨딩타임을 경영해 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품질 좋은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이 예산을 알려주면 한 사장은 드레스, 꽃, 장식, 주례, 장소섭외, 음식, 음악, 이벤트 프로그램 등 모든 것을 예산에 맞는 범위에서 고객이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웨딩드레스를 포함한 턱시도, 브라이드메이드 드레스, 양가 어머니 드레스, 링 보이 수트, 플라워 걸 드레스 및 각종 악세사리, 웨딩슈즈, 베일 등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대여가 가능하고 주문 제작도 가능하며 드레스를 수선해야할 경우 비용은 따로 받지 않는다. 한인 고객을 위해 폐백용 한복도 갖추고 있다. 웨딩타임에는 헤어와 메이크업을 위한 메이크업룸이 따로 마련돼 있는데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성실씨는 할리우드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실력파다.
 한쪽에는 포토스튜디오가 연결돼 있으며 벽마다 다른 배경의 그림이 그려져 있어 다른 배경에서 다른 드레스를 바꿔 입으면서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20년 경력의 사진작가 제이슨 김씨가 사진을 담당하고 있어 웨딩사진 뿐 아니라 가족, 아기사진 등 스튜디오에서 찍는 모든 종류의 사진을 작업한다. 웨딩타임에서는 현재 웨딩사진과 메이크업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 중이다. 

 웨딩타임은 월, 화, 목, 금요일에는 오전 10:30부터 오후 6:30,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오전 10:30분부터 오후 6:00까지 영업한다. 

 ▲문의: 213) 385-3130
 ▲주소: 987 S. Vermont Ave., Suite H&I, LA

 <웨딩 코디네이터와 함께 점검해 보는 결혼식 체크리스트>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점검해 보자. 하지만 아래의 모든 사항을 만족시켰다고 해서 완벽하게 결혼준비가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준비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면 과감히 지워버리자. 결혼식에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것을 성대하게 준비했느냐가 아니라 '자신에게 맞게 준비해서 또다른 행복한 인생을 시작하는 것'에 있다.  

▲결혼식 날짜와 시간
▲결혼식과 리셉션의 예산
▲결혼식과 리셉션의 스타일(컨셉, 규모, 컬러 등)
▲결혼식과 리셉션의 장소
▲꽃을 포함한 데코레이션
▲웨딩 케이크 및 음식
▲결혼식과 리셉션의 음악
▲주례
▲이벤트 프로그램
▲사진사
▲비디오 기사
▲청첩장
▲게스트북 등의 기타 용품
▲결혼식장을 떠날 때의 교통편
▲신부의 웨딩드레스, 베일, 슈즈, 장갑, 악세사리 등
▲신랑의 턱시도, 구두 등
▲폐백용 한복
▲폐백용 음식
▲어머니들 드레스
▲브라이드메이드, 베스트 맨, 링 보이, 플라워 걸의 의상
▲헤어, 메이크업, 네일
▲신혼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