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벽돌의 벽난로, 스포츠 스타들의 오래된 사진, 커다란 칠판 위의 손글씨 메뉴, 여기저기 걸려 있는 그물장식과 서핑보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이곳의 첫인상은 세련된 레스토랑과 같다. 1,2층으로 이루어진 300석이 넘는 넓은 공간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 속까지 탁 트이게 한다. 2층은 패티오로 연결돼 있어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잘 꾸며진 인테리어만으로도 오래 머무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바를 가본다면 이곳이 범상치 않은 곳임을 알게 된다. 바 너머에는 요란한 동작으로 칵테일 셰이커를 돌리고 있는 바텐더 대신 옛날 한국 시골에서나 볼 수 있는 큰 가마솥이 불 위에 걸려 있다. 가마솥은 천천히 데워지기 때문에 그 속에서 음식은 서서히 익혀져 특유의 맛을 내는데 이 곳의 음식은 이 커다란 가마솥으로부터 비롯된다.

 한인타운에 새롭게 문을 연 '군선생'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고전적인 맛이 어우러진 특별한 장소다. 군선생의 자랑거리인 가마솥에서 나온 '가마솥 해물 오뎅'은 군선생 만의 별미로 바지락, 게, 홍합, 낙지, 새우 등의 해물과 오뎅이 함께 나온다.

 가마솥 옆에는 숯불 그릴 위에서 생선이 통째로 구워지고 있다. '숯불 생선구이'는 생선을 5년 숙성된 천일염으로 간을 해 숯불에서 굽는다. 요리연구만 35년간 해 온 박일화 사장은 "생선구이는 소금으로 맛을 내기 때문에 어떤 소금을 쓰느냐가 중요하다. 신선한 재료를 특별한 조미료 없이 적당한 온도의 숯불 그릴에서 굽는 것이기 때문에 재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5년 숙성된 천일염은 간수가 충분히 제거되고 수분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 쓴맛이 없고 짠맛이 적으며 천일염 본래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요리 본연의 맛을 더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산 굴비, 연어, 광어, 민어, 장어, 임연수, 고등어 등 17가지의 숯불 구이 메뉴가 준비돼 있다.

 '숯불 모듬 조개구이'는 각종 조개와 새우, 홍합, 작은 가재, 게, 소시지, 빨간 감자, 옥수수를 함께 숯불에 구운 요리로 뜨거운 불기운에 입을 벌리고 구워진 조개들의 쫄깃쫄깃한 속살을 떼어 먹을때의 씹는 맛이란 직접 먹어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설명할 길이 없다. 조개껍질을 벗겨먹으며 고소한 숯불 향이 베어있는 감자와 옥수수를 곁들여 먹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영양가 높은 해산물을 아늑한 분위기에서 마음껏 먹을 수 있어 가족이 함께 외식할 수 있는 곳으로 딱이다.

 그 밖에 튀김, 탕류 및 특별 메뉴 50여가지가 준비돼 있고 단체석이 많아 각종 모임에도 좋으며 단체가 미리 예약을 할 경우 가라오케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늦은 밤 술친구와 함께 하는 중국 요리사 왕위 선생의 '얼큰 해물 짬뽕'은 해장용으로 인기가 좋다. 버몬트 애비뉴와 12가에 있는 군선생은 주 7일, 오후 4시부터 오전 4시까지 영업한다.

 ▲문의: 213) 384-5959
 ▲주소: 1159 S. Vermont Ave.,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