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 침체 이후 차압매물 시장의 규모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적으로 차압매물은 일반 매물에 비해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인식으로 주택 구입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주택 구입자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차압매물 구매는 어떤 요령이 필요할까?

미리암 송 에이전트는 "처음에 고객들은 가격이 싸다고 생각해 은행의 차압매물에 몰리는 경우가 많다. 결국 과열경쟁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가격이 올라가면 분위기에 휩싸여 구입한 후에야 결국은 제값을 다 주고 산 것 같다는 후회를 하는 일들이 종종 있다."며 "과열경쟁에 휩싸이지 말고 합리적인 판단을 해야한다."고 충고했다. 송 에이전트는 고객이 만족스러운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에이전트로서 할 수 있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송 에이전트는 "은행들은 가격경쟁을 시키기 위해 차압매물들을 한꺼번에 내놓지 않는다. 따라서 오히려 매물이 많지 않은 것이 현재 차압매물시장의 상황이다. 매물이 적어 가격협상을 하기 힘들어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은행과 가격협상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있다. 고객이 가능한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에이전트의 할 일이고 가격협상을 잘 하는 것이 곧 에이전트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 에이전트는 고객을 만나면 매물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매매에 필요한 부동산 상식을 자세히 설명해 주려고 노력한다. 고객도 약간의 부동산 상식을 알고 있어야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고 그것이 결국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에이전트 일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정직'을 철학으로 삼고 고객을 대한다는 송 에이전트는 콘도, 주택, 사업체를 주로 담당하고 있다.

▲문의: 213) 598-9868, friendjaemin@hotmail.com
▲주소: 3055 Wilshire Blvd., #810,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