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인 고령화 추세 속에서 미국 또한 예외는 아니다. 특히 고령화와 더불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노인시설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돼 각 나라마다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정책을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미국의 노인시설은 법에 의해 다양한 종류로 구분돼 있으며 종류에 따라 갖춰야 할 조건이 달라 노인시설의 매매시에는 더욱 전문 에이전트의 도움이 필요하다.
 줄리 송 에이전트의 매물 리스팅에는 주택, 상업용 건물과 함께 유난히 양로원, 양로병원이 많다. 송 에이전트는 지난 10여년간 양로시설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진행해 오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자격증도 취득한 '양로시설 전문가'다.

 송 에이전트는 "한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유명한 양로시설들은 대부분 타인종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다. 많은 한인들이 양로시설의 필요성을 느끼고 투자에 관심을 가져왔지만 자격증이나 관련 법규를 제대로 알고 있는 전문가가 부족해 시설에 대한 투자나 관련 비즈니스가 활발하지 않았다"며 "양로시설은 6명 이하가 거주할 경우 자격증 없이 집에서 운영할 수 있는 홈 베이스 비즈니스로부터 100명 이상의 대규모 시설까지 다양하며 규모에 따라 갖추어야 할 조건이 각각 다르다. 양로시설을 운영하고 싶은 고객이나 양로시설에 투자를 하고 싶은 고객이 예산을 정하면 그에 맞는 시설과 자격조건을 갖추어 비즈니스를 셋업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노인관련 시설은 정부로 부터 보조를 받을 수 있으며 미국정부의 노인정책 관련 예산은 쉽게 줄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송 에이전트는 본인의 경험을 살려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도해 주기도 하며 양로시설 외에도 주택, 상업용 건물, 사업체 등의 매물도 주로 담당하고 있다. 송 에이전트는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고객을 대하는 철학이다. 에이전트로서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을 최대한 살려 각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문의: 626) 333-0033
 ▲주소: 3550 Wilshire Blvd., #1132,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