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콕팍 지역은 LA에서 살기 좋은 지역으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다. 1920년대에 조성된 동네로 역사적으로도 가치가 있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잘 가꿔진 가로수, 넓고 깨끗하게 정비된 길은 동네 전체가 마치 잘 정리된 공원 같은 느낌을 준다. 행콕팍 지역 주민들이 아끼는 지역 상권인 라치몬트 불러바드에는 아기자기한 샵들 사이에 콜드웰 뱅커 사무실이 자리잡고 있다.

 25년 경력의 소유자인 비비안 김 에이전트는 이 사무실에서 유일한 한인이다. 김 에이전트는 "행콕팍 지역은 오랫동안 백인 위주의 지역으로 유지되어 왔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한인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었다. 이곳에서는 매물에 대한 정보를 빨리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행콕팍은 학군, 주변환경이 좋고 한인타운, 비버리 힐즈 등 주요 요지에 가까워 교통도 편리하다. 최근 부동산 가격의 전체적인 하락으로 행콕팍 지역도 많이 떨어졌으나 한인타운이나 다른 지역이 떨어진 것에 비하면 그 폭이 크지는 않다. 모두가 선호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그만큼 부동산 시장으로서는 안정된 지역이라고 할 수 있으며 불경기가 없는 것이 이 지역의 특징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김 에이전트는 현재 한인타운과 행콕팍, 미라클 마일, 미드 윌셔 지역을 중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지역은 어디든지 달려간다. 회사에서도 김 에이전트의 정직하고 성실한 태도를 높이 평가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김 에이전트는 "지금은 이자가 낮아 집을 사기 좋은 완전한 바이어의 마켓이다. 현재 이자는 4.5% 정도로 역사상 그 예를 찾기 힘들 정도로 낮다"며 "매물을 보기 전에 방 갯수, 학군, 위치 등 자신이 원하는 집을 머릿속에 그린 후 찾는다면 목표를 잃어버리지 않고 원하는 매물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계획 없이 무조건 많이 보기만 하면 중간에 길을 잃어버릴 수도 있고 방황하는 동안 원하는 매물을 놓쳐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문의: 323) 460-7619
 ▲주소: 251 N. Larchmont Blvd.,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