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남성환자 열사람을 진료하는 것보다 여성환자 한사람을 진료하기가 더 어렵다고 했다. 여성 질병은 남성 질병과 달리 대부분 은밀한 곳에 감추어져 있어 잘 드러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환자 스스로도 말하기를 꺼려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성환자는 남성환자에 비해 정서적으로 민감하고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비교적 치료가 더 어렵다고 한다. 

부인과 전문병원 탑 한의원에서는 여성의 생리적 증상과 심리적 특징을 고려하여 부인과 진료를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분류하고 전통적 방식과 현대의학적 진단이 접목된 치료를 하고 있다. 탑 한의원의 첫번째 프로그램은 '갱년기 클리닉'이다. 폐경이나 우울증,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중년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방치료와 식이요법 및 운동을 병행하도록 지도한다. 두번째는 '산전·산후 클리닉'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는 엄마들을 위해 임신 전부터 출산 후까지 건강한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주로 뜸, 좌훈 등의 치료요법을 이용하며 이를 통해 출산 후에도 원래 골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번째는 '부인병 클리닉'이다. 자궁, 난소, 생리통, 무월경, 생리불순, 냉·대하, 질염, 음부 가려움증 등 여성들이 쉽게 겪는 고통을 치료하는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여성 질환은 자궁이 약해졌을 때 발생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환자에 따라 침, 뜸, 부황, 좌훈 등의 치료요법을 겸한다. 

노재곤 원장은 "좌훈치료의 한 예로 UCLA에 다니는 27세의 여성환자가 어려운 공부와 힘든 유학생활에 지쳐 여성 질환의 가장 큰 적인 스트레스와 걱정으로 6개월 동안 생리를 하지 못했다. 부인병 클리닉 프로그램으로 3주 정도 침과 좌훈 치료를 겸하자 생리를 시작했다. 3개월이 지난 현재는 정상으로 돌아왔다"며 좌훈치료의 효과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 "좌훈은 디톡스(Detox) 효과가 있어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해 주고 소화불량, 변비, 피부에 좋으며 뼈를 고르게 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자궁암을 비롯한 각종 암과 신장염, 방광염, 치질 등의 예방에 효능이 있다. 좌훈은 규칙적으로 꾸준히 치료를 할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탑 한의원에서 좌훈이나 뜸에 사용하는 사자발약쑥은 노원장이 직접 한국의 강화에서 가져온 것이다. 강화의 사자발약쑥은 자궁근종, 음부소양증, 생리통, 냉증 등의 현대 여성들이 겪기 쉬운 병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좌훈은 1회에 50분 가량이 소요되며 치료를 받는 동안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차도 마시고 책도 볼 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다. 좌훈의 좋은 효과를 알리는 차원에서 10회에 300달러인 치료비를 200달러로 할인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

▲문의: 213) 739-2236
▲주소: 301 S. Western Ave., #205,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