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락 발효삼
비피더스균으로 발효한 '세계 최초 유산균 발효삼'


오늘은 건강 식품의 지표를 새로 이어나가고 있는세종 바이오텍’(대표 서민혁)진락 발효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진락 발효삼은 제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홍삼 중에서도 사포닌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발효삼으로 만들었다. 100% 국내산 홍삼 중 진세노사이드가 가장 많은 홍미삼 60g 이상을 포함했으며 혈소판 응집억제, 기억감퇴 개선, 세포 내 칼슘 유입 억제 작용을 하는 Rg2, 면역기능 증강 작용, 혈소판 응집억제, 학습기능 증진작용, 간세포 증식 및 DNA 합성 촉진 효과가 있는 Rg1 등 무려 10여 가지의 다양한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세종 바이오텍의 박성욱 지사장은 “홍삼의 효능은 익히 잘 알려져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그 효과를 일일이 눈으로 확인할 수는 없다”며 “진락 발효삼은 세종 바이오텍의 다른 제품과 같이 공식 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믿고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김동현 박사 연구팀과 구안산업이 발효삼의 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비피더스 유산균으로 발효시킨세계 최초 유산균 발효삼이라는 것도진락 발효삼의 강점이다.


 
진락 발효삼은 까다로운 절차를 걸쳐 엄선된 프리미엄 발효삼들로만 만들어진다. 박 지사장은 소비자들의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발효삼을 골라내는 방법을 살짝 설명해줬다. 우선 고 사포닌 농축액을 사용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고 사포닌 농축액이 모이면 유익한 유산균인 비피더스 균을 발효, 인삼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 전분은 농축액 제조 과정에서 제거하고 산성 다당체와 같은 비사포닌계 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도록 제조한다. 그 후 오랜 발효를 거쳐 원료를 만드는 것이다.


박 사장은 “진락 발효삼은 대출 발효시키지 않는다”며 “발효 후 전환된 진세노사이드를 사포닌 분석 장비인 LC를 통해 여러 번 분석, 최종 품질을 확인한다”고 알려줬다.


제대로 된 방법으로 철저한 분석을 거치는 만큼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건 어쩌면 당연하다. 실제진락 발효삼은 지난 2005년 약효가 증가된 특수가공처리 인삼 추출물, 사포닌 유도체를 함유하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등록 특허를 따낸 바 있다.

이어 지금까지 미국, 호주, 싱가폴, 뉴질랜드, 러시아, 베트남, 캐나다 등에서 특허를 획득, 유럽과 중국, 일본 등지에서도 출원 특허를 내놓은 상태다.


그렇다면진락 발효삼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박 지사장은 “한국인 10명 중 4~6명은 아무리 홍삼을 먹는다고 해도 효과가 없다고 한다”며 “이는 장내에 사포닌을 흡수하도록 하는 미생물이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인데 진락 발효삼은 체내 미생물의 사포닌 분해 과정 없이도 흡수될 수 있도록 흡수율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전반적인 사포닌의 함량은 물론 항암효과와 뛰어난 면역 기능을 가지고 있는 컴파운드 K(compound K) 등 특이 성분이 보강돼 있다. 컴파운드 K는 항염 작용, 독성 물질에 대한 간장 보호, 간 섬유종 치료 작용, 종양 증식 억제, 항산화 작용, 항알레르기 작용, 알츠하이머 예방 등 효과가 뛰어나 일반 홍삼 제품의 10배에 가까운 효능을 자랑한다고. 


진락 발효삼은 ▲암의 전이나 큰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원하는 이 ▲알러지나 아토피, 천식, 감기등으로 면역 기능이 약화된 이 ▲기억력 감퇴로 고생하는 이 ▲수험생, 갱년기 여성, 노약자 등 기력 회복이 필요할 이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복용 가능한 제품이다.

진락 발효삼을 구입하고 싶다면세종 바이오텍을 방문해 보자. 자세한 설명과 함께제대로 효과 있는 홍삼을 만날 수 있다

 

▲문의: (213)383-8899

▲주소: 691 S. Virgil Ave. #430

▲웹사이트: www.sejongbiotech.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