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뉴·스]

 돈을 많이 갖게 되면 행복해질까?

 한국의 한 50대 남성이 40억 로또에 당첨되면서 집안은 풍비박산이 났다. 

 지난달 경남 양산에서 로또 당첨금 40억원의 분배를 두고 가족간 갈등을 빚은 사건과 관련해 당첨자의 가족들이 처벌을 받게 됐다. 6일 양산경찰서는 40억 로또 당첨자 김모(57)씨의 고소로 그의 어머니와 여동생 2명, 김씨 매제 등 4명을 재물손괴·주거침입 혐의 등으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5일 양산에 있는 김 씨 아파트 현관의 전자식 도어락을 휴대용 드릴로 파손하고 집에 침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이들은 김씨가 로또에 당첨된 후 당첨금 분배 문제로 가족들과 다투다 양산으로 몰래 거주지를 옮기자 이에 반발해 방문했다가 이런 행동을 한 것이다. 이에 김씨는 어머니와 여동생 등 가족이 자신 집을 침입했다고 경찰에 고소했다. 

 이에 앞서 김씨 어머니는 지난달 5일 '패륜 아들 000를 사회에 고발합니다'라는 피켓을 들고 양산시청 등지에서 1인 시위를 벌여 SNS를 중심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김씨 어머니는 경기도에 거주하던 아들이 로또 1등에 당첨되자 태도가 돌변해 가족들과 연락을 끊고 양산으로 이사했다고 호소했다. 김씨 어머니는 김씨가 이혼하고 나서 손자들의 양육을 도맡았는데 자신에게 당첨금을 나눠주지 않자 이에 강한 불만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씨는 로또 당첨금 40억3,448만원 가운데 세금을 공제하고 27억7,000만원 정도를 수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