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발간되는 자서전서 폭로 "나 외에 다른 기자와 진행자에게도…일부는 받아"

(워싱턴=연합뉴스) 신지홍 특파원 = 미국 대선 내내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과 싸웠던 폭스뉴스의 여성앵커 메긴 켈리가 "트럼프가 선거 기간 선물과 호텔 숙박권을 주려했다"고 폭로했다.

켈리는 15일(현지시간) 발간되는 자서전 '세틀 포 모어'(Settle for More)에서 이러한 사실을 공개했다.

그녀는 "이는 2016년 대선에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의 하나"라며 "트럼프가 자신에 관한 보도 내용을 바꾸려는 분명한 의도를 갖고 선물을 제공하려 한 언론인이 나 한 명뿐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트럼프는 심판들(기자들)을 회유하려고 했으며 일부 심판들이 반응했다"면서 그러나 자신은 단순한 윤리적 이유로 트럼프의 제안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트럼프가 켈리 부부에게 제공하려 한 자기소유 호텔은 뉴욕 맨해튼호텔과 플로리다의 초호화클럽 마라라고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트럼프가 일부 언론인과 방송 진행자를 칭찬함으로써 호의적 보도를 끌어내려 노력했다면서 "그것은 영리했다. 왜냐하면 언론에는 자부심을 치켜세워줄 필요가 있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켈리는 지난해 8월 첫 공화당 경선후보 토론 당시 트럼프에게 "당신은 트위터에서 싫어하는 여자들을 뚱뚱한 돼지나 개, 속물, 역겨운 동물로 불렀다"며 과거 여성비하 발언을 공격했다.

그러자 트럼프는 토론 후 켈리를 '빔보'(Bimbo·섹시한 외모에 머리가 빈 여성을 폄하하는 비속어)라고 막말을 퍼붓는 등 대선 내내 두 사람은 치고받았다.

shi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