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간호장교가 채취해 와"…대통령 혈액 靑 외부 반출 충격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이후 비선 실세 최순실씨의 단골 병원인 차움의원에서 최씨 이름으로 혈액검사를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국가안보 사항인 대통령의 건강 관리마저 청와대 통제를 벗어난 것이라 논란이 커지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15일 차움의원에 대한 조사 결과 이같이 발표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최씨와 언니 최순득씨 전담 의사였던 김모씨는 이날 보건당국 조사에서 "2013년 9월 2일 청와대 간호장교가 채취해온 대통령 혈액을 검사하고 최씨 진료기록부에 '안가(검사)'라고 표기했다"고 진술했다. 왜 박 대통령이 주치의나 국군통합병원이 아닌 차움의원에, 최씨의 이름으로 혈액검사를 받았는지 의문이 증폭됐지만 복지부는 "조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씨가 대통령 자문의라고는 해도 대통령의 혈액이 외부 민간 의료기관으로 반출된 것은 심각한 문제라는 지적이 나온다.

 또 김씨는 2012년부터 2014년 3월까지 최씨 자매의 이름으로 총 19차례 주사제를 처방해 대통령 취임 전에는 차움의원에서, 취임 이후에는 청와대에 갖고 들어가 박 대통령에게 주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정맥주사는 간호장교가, 피하주사는 직접 놨다"고 말했다. 세월호 참사가 있던 2014년 4월에는 '청''안가'로 표시된 주사제 처방은 없었다. 복지부는 김씨가 최씨 자매 이름으로 주사제를 조제 처방한 데 대해 의료법 위반 혐의로 수사 의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