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30대 남성이 두 아들에게 총기 안전교육을 하다 9세 딸을 쏴 숨지게 한 어처구니없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디애나주 레이크카운티 검찰은 12일 지역 주민 에릭 허멜(33)을 미필적 고의의 의한 살인, 14세 미만 폭력 살해 등 5개 중범죄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허멜은 지난 10일 오후 5시께 10세 쌍둥이 아들에게 "총을 가지고 놀면 안 된다. 사람을 죽게 할 수 있다"며 '총기 안전교육'을 시키다 총이 장전된 걸 깜박 잊고 방아쇠를 당겨 딸 올리비아 머리에 명중시켰다.

지역 경찰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했을 때 올리비아는 머리에 총상을 입고 의식이 없는 채 누워있었으며, 허멜은 무릎을 꿇고 앉아 곁을 지키고 있었다"고 전했다. 경찰을 본 허멜은 공포에 찬 얼굴로 '딸이 죽었다. 딸이 정말 죽었다'고 울부짖었다.

허멜은 "두 아들에게 처음 9mm 글록 권총을 내보일 때 장전되지 않은 상태였다"며 "잠시 후 총을 재장전하고, 그 사실을 잊었다"고 털어놓았다.

하멜은 두 아들에게 "절대 총을 사용하지 마라. 이런 이유 때문이야"라고 말하곤 침실로 걸어 들어가는 딸 올리비아 머리를 겨냥했다.

허멜의 아들은 경찰에 "아빠가 올리비아를 쐈다. 둘은 장난치는 중이었다"고 말했다. 두 아들은 하멜이 총을 장전하기 전 자신들을 향해 각각 방아쇠를 당기기도 했다며 "아빠가 입으로 '탕 탕 탕'하는 총소리를 내, 몸을 피해 달아났다"고 증언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을 단순 사고로 볼 수 없다"면서 "가증스럽고 타락한 범죄다. 허멜의 행동은 세 어린이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렸고, 결국 죄 없는 아홉 살짜리 올리비아의 생명을 빼앗았으며 두 소년에겐 평생 지워지지 않을 마음의 상처를 남겼다"고 지적했다.

허멜은 인디애나 주 레이크카운티 교도소에 수감돼 첫 심리를 기다리고 있다.

chicagorh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