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라 스시

30년 본토 일식요리 경력'타운 최고'의 스시집

횟감부터 쌀까지 최고급 식자재,'장인 셰프'긍지
개업 2주년 기념 파격 메뉴의 '수퍼 런치스페셜'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애주가들 위한 '해피 아워'

LA 한인타운의 한복판인 윌셔와 웨스턴이 만나는 북동쪽 코너인 솔레어 콘도 1층에 오픈한 카시라 스시(Kashira Sushi & Ramen Bar·: 대표 유키나리 야마모토).일본인 오너와 일본인 베테랑 셰프들이 함께 호흡하며, 본토 일식의 맛을 전파하는 곳. '카시라(Kashira)'의 일본어 뜻이 '최고(Top)'라는 것에서 느껴지듯, LA 최고의 일식 레스토랑이 되고자 하는 '작명'속에 '장인의 꿈'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유키나리 야마모토 대표는 "초밥이 강세를 띄는 일본과는 달리 남가주의 경우 롤, 스시, 라멘 등 다양한 메뉴들을 즐기는 것 같다"며 "한인들을 비롯해 다양한 아시안계와 타인종들이 북적이는 한인타운 중심 요충지에서 엄선된 재료로 선별된 정통 일본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느덧 일본에서부터 일식 레스토랑 운영을 고집해온지 30년이 훌쩍 넘은 야마모토 대표. 횟감부터 쌀에 이르기까지 최고급 식자재만을 고집하고 있다. 일본 규슈로부터 항공편을 통해 신선한 사시미를 공수하는 것을 비롯해 산타바바라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우니, 캐나다 밴쿠버에서 생산되는 쿠마모토, 시애틀에서 생산되는 패니 베이의 신선한 굴 등 산지로부터 직접 재료를 배송받는 등 '장인 셰프'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단숨에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100% 코시히카리 쌀로 스시를 만들어 밥의 윤기가 생생히 살아있다. 무엇보다 오랜 비법으로 직접 제조한 식초를 사용해 밥맛의 핵심인 '고슬고슬함'을 살려낸 것도 '카시라 스시'만의 자랑.

곧 개업 2주년을 맞게 될 카시라 스시는 한인 등 직장인들을 위한 '수퍼 런치스페셜(Super Lunch Special)'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도쿄 소유라면+지라시'스페셜이 16.99달러, 한번에 냉모밀과 돈까스를 미소 된장국과 즐길 수 있는 '냉모밀+돈까스+미소 된장국'스페셜이 13.50달러다.

특히 카시라 스시는 참치 중에서도 최고의 일품으로 손꼽히는 '혼마구로'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야마모토 대표의 강력추천 메뉴인 '지라시 스페셜'의 경우 참치의 고급 부위인 '토로(중뱃살)', 방어, 흰살생선, 새우, 연어, 계란, 가리비, 성게알, 장어 등 다양한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행복감을 전해준다.

이밖에도 카시라 스시에서는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특별메뉴도 마련되어 있으며, 롤, 초밥, 라멘 등 폭넓게 짜여진 메뉴로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애주가들의 경우 '해피아워'에 방문해보는 것도 한가지 팁(Tip). 매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카시라 스시에서는 생맥주 피쳐가 '8.50달러(평소가격 17달러)', '하우스 사케(Large Sizwe)'가 '3달러(평소가격 6달러)'로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한편 카시라 스시는 6가와 윌셔길 사이 옥스포드 애비뉴 쪽에서 진입 가능한 '상가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장을 받는 방문 고객에게 3시간 무료 주차를 제공한다.

▶ 문의 : (213) 388-1620

▶ 주소 : 3785 Wilshire Blvd. A24,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