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자연 사건 수사 당시, 경찰이 장자연과 주변 계좌에 의문의 수표가 수십 장 입금된 사실을 확인하고도 수사를 더 이상 진행시키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29일 KBS는 "경찰이 2009년 자살로 숨진 장자연과 접대 의혹 남성들 간 금전 거래가 없었다고 발표한 것과 달리 장자연은 물론 유족의 계좌에 억대 수표가 입금된 사실이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과거 경찰은 장자연이 숨진 상황에서 접대 의혹 증거가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장자연의 카드와 계좌 내역 950여 건을 조사를 벌였다.

계좌 추적 결과, 경찰은 장자연과 가족 계좌에 100만원 권 이상 고액 수표가 수십 장 입금된 사실을 확인했다. 입금된 총액은 억대, 수표를 건넨 남성은 20여 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에는 유명 기업인과 고위 공무원 등 유력 인사도 여러 명 있었다. 수사팀은 접대의 대가로 의심하고 이들을 참고인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고액 수표를 입금한 이들은 처음에는 장자연과의 관계를 부인했으나, 통화 내역 등 증거를 내밀자 "김밥 값으로 줬다", "불쌍해 보이고 앞으로 성장해야 할 것으로 보여 힘내라고 줬다"고 해명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故 장자연 사건은 신인 배우인 장자연이 유력인사들에게 성 상납을 강요받고 수차례 폭행을 당하다 이를 폭로하는 내용의 유서와 유력인사 리스트를 남기고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당시 경찰은 리스트 속 인사들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지만, 의혹이 제기됐던 유력인사 10여 명은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고 장자연의 소속사 대표와 매니저만 재판에 넘겨져 논란이 된 바 있다.

많은 이들은 '장자연 리스트'를 공개해야 한다는 주장했지만, 리스트는 결국 공개되지 않았고 사건은 장자연의 소속사 관계자만 처벌받는 것으로 마무리돼 네티즌들을 분노케 했다.

kj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