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우성이 난민 문제에 대해 언급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그의 발언을 두고 시기상 적절하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제주도에는 내전을 피해 들어온 5백여명의 난민이 몰리면서 수용 문제를 두고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정우성은 오늘(20일) '난민의 날'을 맞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 예멘 난민 신청자 관련 유엔 난민기구의 입장문과 함께 난민촌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정우성은 "이곳은 제가 지난해 말 방문했던 방글라데시 쿠투팔롱 난민촌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난민촌인 이곳에는 여전히 수십만 명의 로힝야 난민들이 기약 없는 귀환을 기다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오늘은 세계 난민의 날입니다. 전 세계에서 6850만명의 사람들이 집을 잃었다고 합니다. 이 중 1620만 명은 2017년 한 해 동안 집을 잃었습니다. 오늘 난민과 함께 해주세요. 이들에 대한 이해와 연대로 이들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라고 적었다.

앞서 정우성은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활동하면서 난민 문제에 대해 꾸준히 언론을 통해 언급해온 바.

하지만 이번 정우성의 '난민 발언'에 네티즌들은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난민 수용을 금지해달라 요청하는 사람들의 입장도 모르면서 희망이 되어달라고 말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다른 네티즌은 "어려운 의견을 소신 있게 낸 것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간 소신 있는 발언으로 네티즌들의 큰 사랑을 받은 정우성이 때아닌 곤욕을 치르고 있는 모양새다.

kj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