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타운 LA 기아]

데이빗 김 플릿 매니저, 2년간 줄곳 '톱 세일즈맨'
'가격으론 나를 이길 수 없다'자신감 고객들 신뢰
최근 '세도나'·하이브리드 SUV'니로' 인기 폭발
"10년 10만마일에 믿음까지 워런티를 해드립니다"

"북미 기아 자동차 1위 딜러에서 한인 고객들의 기아차 사랑 제가 책임집니다." 기아 다운타운 LA에서 플릿 매니저로 명성이 자자한 데이빗 김씨.

원래부터 자동자 애호가였던 그는 현실적인 장벽에 막혀 다른 직업을 선택해야 했다. 왜냐하면 자동차 딜러들은 보통 커미션 제도하에 움직이기때문에 차를 판매하지 못하면 그 만큼 가져가는 수익이 없기때문이다. 그러나, 김 플릿 매니저는 그러한 환경을 스스로 극복하고 2년전 자동차 세일즈로서의 첫 발을 '기아 다운타운 LA'에서 내디뎠다.

그는 "기아자동차에서 경험이 없어도 교육을 자동차 세일즈를 할 수 있다고 해 이곳에서 도전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면서 "내가 하고 싶었던 그 일을 찾아서 인지 세일즈를 시작한 첫 달부터 '탑 세일즈'를 기록하며 지금까지 한 번도 그 타이틀을 놓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김 플릿 매니저는 "'플릿'이란 용어가 생소할 수 있는데, 한 마디로 얘기하면 자동차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이 자신들의 크레딧을 비롯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려주면 그 정보들을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가장 알맞은 가격에 승인을 받아 고객의 집으로 딜리버리해주는 시스템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즉, 자동차 구입 고객은 전화 한 통화로 플릿 매니저에게 연락하기만 하면 일사천리로 차량 구입이 편리하게 이뤄진다는 것이다.

김 플릿 매니저는 자동차 세일즈를 하면서 갖고 있는 신조가 있다.

"고객들이 가장 좋은 가격으로 차를 구입하도록 돕는 것이 제가 갖고 있는 세일즈 철학의 밑바탕입니다. 그래서 고객들이 또 다른 고객에게 저를 소개해주고 저는 소개받은 고객에게 또 좋은 가격에 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저는 다른 딜러십에서 고객들이 받아온 가격을 이길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부심이 김 플릿 매니저가 기아 다운타운 LA에서 톱 세일즈로 나아가 미 전국에서 기아 자동차 딜러 가운데 세일즈 3위까지 오르도록 해준 원동력이 된 것이다.

또한, 김 플릿 매니저는 기아 자동차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예전보다 월등히 나아진 것은 물론 차의 퀄리티면에서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을 듣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엔진 및 트랜스미션 등과 같은 장비를 10년 10만 마일 워런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라디오, 모바일 시스템 등 기본적인 장비에도 제공하는 5년 6만 마일 워런티도 기아 자동차 판매 촉진에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이다.

김 플릿 매니저가 기아 자동차 차종 중에서 판매에 가장 치중하고 있는 차종은 '세도나'와 전륜구동 하이브리드 소형 SUV인 '니로'다.

두 차종 이외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차종이 있다면 연중 내내 자동차 매매 현 상황에 맞춘 최상의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전략을 갖고 있어 특별 프로그램도 필요없다는 것이 김 플릿 매니저의 설명이다.

기아 자동차 구입의 '확실한 통로'데이빗 김 플릿 매니저.

아무도 가격으로는 나를 이길 수 없다는 자신만의 노하우와 고객 친화적인 노력이 김 플릿 매니저가 매 달 40~50대의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 자산이 되고 있다.

한편, 데이빗 김 플릿 매니저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9시(월,화, 금, 토, 일)다.

▶주소:1945 S. Figueroa St. LA, CA 90007
▶문의:(213)608-2088(사전예약 필수)/KakaoTalk(ckim0916)/Instagram(Kiadowntownla_david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