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저스 건축]

현장 주택 건축· '모듈라' 주택 건축 전문 회사…주거용·상업용 총망라 최고 저가로
<공장 제조 주택>

주택 사업부, 상업용 인테리어 사업부 나눠 '전문화'
빌딩 컨트렉터등 각종 라이선스, 2백만불 보험 보유
모든 공사 과정 확인 서비스…"고객 만족도 최우선"

LA 인근 웨스트 코비나에 위치한 '코이저스 건축'(대표 지미 리, Koisus).

지난 2010년 설립된 코이저스 건축은 현장 주택 건축 및 모듈라 주택(공장 제조 주택) 건축 전문 회사로 모던 스타일로 주택 및 인테리어를 지어서 커뮤니티에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코이저스 건축은 현재 주택 건축, 아파트 건축, ADU(별채) 건축, 주택 보수 등 거주용 건물 및 병원, 모텔 건축 등 상업용 건물을 다루는 주택 사업부와 하우스 인테리어, 콘도 아파트 인테리어 등 거주용 인테리어와 커피샵, 식당 프랜차이즈, 모텔, 병원 전문 인테리어 등 상업용 인테리어를 다루는 인테리어 사업부로 나뉘어져 있다.

코이저스 건축은 일반적인 빌딩 컨트렉터(B) 라이선스 이외에도 전기(Electriacl, C10), 에어-히팅, 벤틸레이팅 및 에어-컨디셔닝(C20), 그리고 플러밍(C36) 등 각종 라이선스를 보유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지미 리 대표는 또 "집을 지을때 각 종 사고로 인한 피해를 대비해 보험을 들게 되는데 우리는 라이어빌리티 및 워컴을 모두 200만 달러까지 가입해 집 주인에게 거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보험 커버리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ADU(별채) 세미나를 개최해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지미 리 대표는 "상대적으로 ADU를 짓기 꺼려하는 건축회사가 많지만 우리는 600SQF, 900SQF, 1200SQF 등 세 가지 종류에 각 사이즈별 3가지 모델 총 9가지 모델을 표준화해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다년간 인터리어의 거장들과 함께 일하면서 하우스 및 사업장 인테리어에서 특별한 차별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이저스 건축은 모든 자재들은 모던 하우스를 짓는 설계로 고급 자재들을 값싸게 구매해 진행한다.

계약 후에는 최단 기간에 공사를 완료할뿐만 아니라 공사 기간 중 거의 매일 고객에게 이메일로 공사 진행 사태를 설명 및 사진으로 보내줘 집 주인이 거의 현장에 와보지 않아도 공사 진행 사항을 한 눈에 매일 확인하고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집 주인에게 인기기 놓고 공사 과정과 완료 후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이저스 건축의 지미 리 대표는 "보통 캘리포니아주에서 집 한 채를 짓는데 1년에서 1년 반 정도가 든다."며 "하지만, 공장 제조 주택(모듈라 주택) 방식으로 건축할 경우 4~5개월 정도면 지을수 있어 대량 생산이 가능해 원가를 낮추고 신속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모듈라 주택 건축 방식은 현장 공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명 사고를 줄이고 공사로 인한 소음 발생 등 친환경적인 건축 공사의 장점이 있고 제조 완공 후 현장으로 집을 이동시켜야하기때문에 좋은 자재로 튼튼하게 집을 지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LA카운티와 오렌지 카운티에서는 관련 법규가 잘 정비가 되지 않아 모듈라 주택 건축에 걸림돌이 되고 있지만, 곧 법규가 정비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모듈라 주택 건축 활성화에 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소:1050 Lakes Dr., West Covina, CA 91790
▶문의:(213)800-2700 www.koisususa.com/koisusus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