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통증병원]

'통증 없는 세상 만들기' 신념으로 통증전문병원 개원
"다양한 통증 원인 진단, 주사 및 약 등으로 치료 관리"
"발생 즉시 원인찾아 치료하는 것, 병 키우지 않는 법"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증의 원인을 찾아 빠르고 편안하게 통증을 관리하세요."

많은 한인들이 자신의 몸에 한 두 개 이상의 통증을 갖고 있거나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요통을 비롯해 오십견, 좌골신경통, 무릎관절 통증, 만성 또는 급성 대상포진 후유증, 발목 통증, 요골 신경통, 흉부 통증, 그리고 안면 신경 마비 통증 등 통증의 종류와 원인은 다양하다.

이렇게 일상적인 삶에서 자주 경험할 수밖에 없는 수많은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해 치료 및 관리해주는 곳이 있어 주목을 끈다. 3가와 하바드 블러바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연세통증병원'(원장 도성환)이 바로 그 곳이다.

연세통증병원은 3년전 LA에 개원한 이래로 통증 전문 클리닉으로서 LA한인사회를 통증 없는 세상으로 만들기위한 신념을 갖고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연세대 남가주 총동문회 회장기도 한 도성환 원장은 "통증병원이라는 개념이 다소 생소할 수도 있지만 쉽게 말해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통증을 정확히 진단한 후 각각의 상태에 맞는 주사 및 약을 처방해 빠르고 편안하게 치료 및 관리해주는 통증전문클리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도 원장은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한국에서는 통증마취보드 전문의 자격증을, 미국에서도 마취보드 전문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마약 중독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Suboxone' 치료 라이선스도 갖고 있고 암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악성통증도 관리해주고 있다.

특히, "통증을 없애기 위해 진통제에 너무 의존하다보면 진통제에 의한 중독이 발생하는 경우를 보게된다"며 "마취과 전문의와의 상담 및 진료를 통해 자신의 통증 증세에 맞는 주사 및 약에 대한 교육 및 처방을 받고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도 원장은 "최근 대상포진과 골다공증으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며 "골다공증은 물론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등과 같은 만성질환은 통증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조그마한 통증이라도 전문의를 찾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만성통증을 갖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 우울증을 동반하게 되고 흡연자들의 경우 허리 부분 통증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경우에도 마취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 및 관리를 해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통증은 발생한 당시 바로 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그것이 병을 키우지 않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원칙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연세통증병원의 진료시간은 오전 8시~오후 4시(월,화,목,금), 오전 8시~정오(수)다. 예약은 필수다.

▶주소: 266 S. Harvard Blvd. #350, Los Angeles, CA 90004
▶문의: (213)386-8275,(213)444-6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