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크루즈]

전망 좋은 객실 발코니…바다 보며 황홀한 아침 식사

지난 5월말 타운에 오픈하자 마자 장안의 화제
크루즈 전문대 등서 정식 공부, 차별화된 정보
=========================================
개인 및 그룹별로 다양한 맞춤형 스케쥴 제공
"모처럼 떠나는 여행…인생 추억 남기게 최선"

"크루즈 여행을 통해 고객분들께 편안하면서도 힐링이 되는 그런 추억여행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지난 5월말에 오픈한 크루즈 여행 전문 업체 동서크루즈(대표 서유란).

동서크루즈를 이끌고 있는 서유란 대표는 올 해로 크루즈 여행만 11년째다. 크루즈 여행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간단하면서도 분명하다.

"랜드 관광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좀 더 편안하고 힐링이 되는 여행을 즐길 수 있기때문"이라며 "모처럼 휴가를 얻어 여행을 떠났는데 추억 쌓기는 물론 고생한 나를 위해 또는 가족들을 위해 행복한 여행을 선물해주고 싶은 맘이 가장 크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이유로 서 대표는 끊임없이 크루즈 여행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많이 모으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Royal Caribbean University, Norwegian University 등에서 크루즈 회사를 비롯해 배의 종류, 취항지, 여행지 날씨, 지리적인 상식, 배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들을 상세하게 공부하며 정식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다른 크루즈 여행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한 노력인 것이다. 또한, 크루즈 회사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교육 훈련 프로그램에 참석해 정보를 얻기때문에 아무래도 고객들에게 전해 줄 정보가 많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서 대표의 설명이다.

그렇기때문에 서 대표는 "제 자신이 크루즈 여행을 자주 다니고 아카데믹한 경험을 통해 얻은 많은 정보들을 갖고 있기때문에 저와 크루즈 여행 상담하시면 다양한 혜택은 물론 크루즈 여행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대표가 크루즈 여행을 계획중인 고객들에게 제일 강조하는 것은 바로 '조기예약'이다.

서 대표는 "조기예약을 통해 임박해서 예약을 하는 고객들보다 훨씬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발코니가 있거나 오션뷰가 좋은 객실 또는 쇼핑 센터가 보이는 객실, 그리고 스윗 룸 및 좀 더 넓은 방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그 만큼 많아지기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조기예약으로 인해 전망이 좋은 객실의 발코니에서 지중해를 바라보며아침을 먹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또한, 크루즈 여행은 항구 주변 휴양지는 물론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더 많은 유적지 등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서 대표는 "우리는 개인 및 그룹별로 다양한 맞춤형 스케쥴을 제공하고 있다"며 "해양 크루즈 여행뿐만 아니라, 라인강, 다뉴브강, 양쯔강 등 강을 끼고 내륙으로 들어가는 'River Cruise'여행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보통 5성급 크루즈 여행은 고객 3명당 1명의 직원 비율로 이뤄지는데, 'River Cruise'여행은 고객 대 직원 비율이 1대1로 맞춰져 있어 더 고급스런 크루즈 여행으로 비용도 더 많이들지만 예약기간도 보통 1년전에는 해야 가능하다는 것이 서 대표의 설명이다.

또한, "한국에서도 속초, 인천, 부산, 제주 등지에 크루즈 여행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한국 크루즈 여행의 '블루 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미주 한인들을 위한 수요에 맞추기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다"고 서 대표는 귀뜸했다.

동서크루즈에서는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다음 3가지 여행코스를 추천하고 있다.

▲MSC Meraviglia(스페인-프랑스-이태리-몰타,10일 일정)▲MSC Armonia(쿠바-자메이카-카리브, 9일 일정)▲Princess(California Pacific Coast:샌페드로-샌프란시스코-몬트레이-샌디에고-엔세나다,7일 일정).

동서크루즈 여행사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월~금)다.

▶주소:711 S. Vermont Ave. #214, Los Angeles, CA 90005
▶문의:(213)247-4040, www.ewcrui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