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원]

재래식 직화천연 유기농 콩 재료 순두부 전문집탈바꿈

활성 산소 없애주는 '검은콩' 순두부 인기 짱
"차별화된 레시피로 타운 순두부 신기원 활짝"
13가지 순두부 콤보외 갈비찜등 다양한 메뉴

"수라원에서 검정콩으로 직접 만든 맛있는 순두부 경험해보세요!"

10여년 동안 설렁탕을 전문으로 LA한인들의 입맛을 책임져왔던 '수라원'(대표 이지은)이 순두부 전문 하우스로 탈바꿈했다.

수라원을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시킨 주인공은 바로 수라원의 전 대표 에스더 이씨의 큰 딸인 이지은씨다.

에스터 이 전 대표는 "모든 한인 1세들이 자녀들은 부모 세대들보다 더 나은 직업을 갖기를 원하는 것이 인지상정 아닌가요?"라며 "큰 딸이 대학교를 졸업하면서 지속적으로 식당을 운영해보겠다고 했지만, 우리가 극구 반대를 해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계속 반대하면 '파머스 마켓'에서 시작을 하겠다고 고집을 부려 결국 허락했고 딸의 의견을 존중해 주요 메뉴도 순두부, 특히 검정콩 순두부 하우스로 바꿔 지난 9월부터 한인사회에 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부터 수라원을 순두부 하우스로 출범시킨 이지은 대표는 "부모님이 저의 선택을 존중해주고 흔쾌히 허락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며 "오랫동안 꿈꿔왔던 음식(food)에 대한 열정을 실현하게 돼 너무 기쁘고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또한, "냉면, 갈비탕을 제외하고 순두부를 비롯한, 갈비, 불고기, 비빔밥 등 대부분의 메뉴에 대한 레시피를 제가 모두 개발해 고객분들에게 선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순두부의 경우 일반 순두부뿐만 아니라 검정콩으로 직접 만든 순두부를 건강식 메뉴로 첨가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수라원에서는 순두부를 재래식 직화법을 사용해 유전자 조작없는 유기농 콩으로 유화제나 소포제 같은 그 어떤 첨가물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직접 만들고 있고 많은 양의 콩이 더 들어가기때문에 훨씬 더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탁월한 검정콩두부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LA 한인타운에는 순두부를 제공하는 식당들이 많고 경쟁도 심하기 때문에 연구를 하던 중 블랙 빈(검정콩)의 장점을 활용해 건강식으로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왔다"며 "차별화된 레시피로 순두부의 신기원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수라원은 로고도 새로운 이미지에 맞게 변화를 줬고 식당 내 분위기도 밝으면서도 정감있는느낌이 나도록 일신했다. 또한, 시즌에 맞는 재즈풍의 음악을 선곡해 젊은 층은 물론 타인종·타커뮤니티 고객들을 위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순두부 전문 레스토랑으로 탈바꿈한 수라원에서는 기본 순두부를 비롯해 섞어, 해물, 굴, 조개, 새우, 햄&소세지, 만두, 김치, 야채, 버섯, 김 등 12가지의 레귤러순두부를 11.99달러에 제공한다.(검정콩 순두부 주문시 1.50 달러 추가)

갈비 순두부, 뚝배기 불고기 순두부, 양념게장 순두부 등 13가지의 순두부 콤보의 경우에는 런치스페셜(오전 11시~오후 3시, 주말 및 공휴일 제외) 가격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갈비찜, 황제 갈비탕, 황태구이, 조기구이, 가자미구이, 돌솥비빔밥, 냉면 등 고객의 선택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다.

수라원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1시(일~목), 주말(금,토)은 오전 10시~자정까지다.

▲주소:2833 W. Olympic Blvd., Los Angeles, CA 90006
▲문의:(213)383-7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