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승준이 12년만에 국내에서 신곡을 발표했다.

유승준은 18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어나더 데이’(Another day)를 공개했다. 2007년 정규 7집 ‘리버스 오브 YSJ’(Rebirth of YSJ) 이후 약 12년 만의 신보다.

앞서 지난해 11월 유승준은 국내 컴백을 시도했으나 여론이 좋지 않았고, 앨범 유통사가 계획을 철회하며 복귀가 무산된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플리즈 돈트 노우’(Please Don‘t know), ’Rat-a-tat-‘, ’캘리포니아‘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유승준은 타이틀곡 ’어나더 데이‘ 가사를 통해 “괜찮을꺼라 누가 말해준다면/ 비 러브드 어게인(Be loved again). 워너 러브 어게인(wanna loved again)/ 제발 되돌리고 싶어 더 늦기 전에”라고 말했다.

또 “그땐 너무 어려서 생각이 어리석었어 바보처럼 결국엔 니 맘을 아프게 했어/ 이 길의 끝이 안보여 난 무섭고 또 두려워 용서 받기 전에 잊혀질 것 같아서”라며 후회도 전했다.

유승준은 1997년 데뷔한 이후 ’가위‘ ’나나나‘ ’열정‘ 등 히트곡을 내며 전성기를 누렸다다. 하지만 이중국적이었던 그는 2002년 돌연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며 군 입대를 포기한 뒤 법무부로부터 입국 제한조치를 받았다.

유승준은 지난 2004년 결혼해 현재 네 아이의 아빠가 됐고, 현재 미국과 중국 등에서 배우, 가수로 활동 중이다.

monami153@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