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영호가 육종암 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육종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김영호는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함께 걱정해주고 기도 해주셔서 수술이 무사히 잘 끝난 것 같다. 현재까지는 앞으로 힘든 싸움을 하겠지만 지금 이 응원 잊지 않겠다.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 나를 위해 울먹여주신 그 마음”이라고 전했다.

김영호는 지난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로 데뷔했다. 이후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 공연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김영호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중 육종암 투병 소식을 알려 많은 팬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그가 앓고 있는 육종암은 몸의 지방, 근육, 신경, 인대, 혈관, 림프관 등 우리 몸의 각 기관을 연결하고 지지하며 감싸는 조직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말한다.

육종은 암종에 비해서 발생 빈도가 드물지만, 전 연령층에서 생기며 젊은 층에 발생하기 쉽고, 세포증식이 빠르다. 악성 골종양인 경우 가장 흔한 증상은 통증인데 야간에 심해지며 휴식 중에도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 특히 운동 시에 통증이 발생하거나 악화된다.

발생 원인은 유전적 요인, 방사선 조사, 바이러스 감염, 면역력 결핍 등이 관련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종양을 수술적으로 제거하고 항암제를 투여하는 방법으로 치료한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씨에이치이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