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한이 쏜 화살촉 들고있던 폰에 꽂혀 40대 男 목숨 건져

사진을 찍기위해 손에 든 스마트폰이 날아오는 화살을 막아 사람의 목숨을 구한 영화같은 사건이 벌어졌다. 지난 14일 호주 시드니모닝헤럴드 등 현지언론은 남동부 뉴사우스웨일스주에 위치한 님빈에서 벌어진 사건을 일제히 전했다.

황당한 사건이 벌어진 것은 지난 14일. 이날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43세 피해 남성은 자가용을 타고 집에 도착했을 때 한 남성이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39세로 확인된 이 남성은 활과 화살을 가지고 있어 피해자는 곧 자신을 공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직감했다. 이에 상황을 촬영하고자 그는 스마트폰을 꺼냈고 이 과정에서 가해자는 그에게 화살을 쐈다. 놀라운 상황이 벌어진 것은 이때였다. 총알처럼 날아온 화살이 그대로 피해 남성이 들고있는 스마트폰에 꽂혀버린 것. 이에 피해 남성은 스마트폰을 뚫고나온 화살촉에 일부 턱이 맞았으나 경상에 그쳤다.

수사에 나선 님빈 경찰은 "가해 남성은 상해혐의로 체포됐으며 두 사람은 서로 아는 사이"라면서 "스마트폰이 화살을 막아 준 덕에 피해 남성은 약간의 찰과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우리 구역 함부로 들어왔다간…"
양계장 침입한 야생 여우, 닭 떼 집단 공격에 숨져

최근 프랑스에서 야생 여우 한 마리가 양계장에 침입했다가 닭 떼의 공격으로 숨지는 기이한 일이 일어났다. 11일 프랑스 언론에 따르면, 지난 7일 북서부 브르타뉴 퐁티비에 있는 르 그로센 학교 부설 양계장에서 학생들이 죽어있는 여우 한 마리를 발견했다.

죽은 여우는 전날 오후 해질 무렵 이곳에 침입한 것으로 추정된다. 왜냐하면 이 양계장은 빛을 감지하는 센서가 설치돼 있어 해가 지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구조로 돼 있기 때문이다. 다시말해 여우가 아무리 포식자라고 해도 탈출구가 없는 곳에서 수많은 닭을 홀로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것. 심지어 이곳에는 6000마리가 넘는 닭이 사육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이 학교 주임교사는 "닭에게는 집단으로 공격하는 본능이 있다"면서 "여우를 한곳에 몰아 부리로 공격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곳은 평소 닭을 평지에 풀어놓고 사육하고 있어 이들 닭은 침입자에 맞서는 데도 익숙하다는 것이 교사의 설명. 실제로 얼마전 닭들의 먹이를 노리고 들어왔던 비둘기들 역시 오히려 닭들에게 쪼여 숨졌고 사체 일부는 닭들이 먹어치웠다고 이 교사는 덧붙였다.

배꼽이 보이는 옷은 부적절?
수영복 같은 짧은 상의 女승객 英 여객기 탑승 제지 논란

영국 버밍엄 출신 에밀리 오코너(21)는 최근 휴가길에 올랐다.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에 있는 테네리페섬에서 지중해의 풍경을 만끽할 생각에 들뜬 에밀리는 검은색 크롭톱(배꼽이 보이는 짧은 상의)과 주황색 트레이닝 팬츠로 공항패션을 연출했다.

그러나 그녀는 비행기에 오르자마자 쫓겨날 위기에 놓이고 말았다. 영국 토마스쿡 항공 여객기에 탑승한 에밀리는 그녀의 복장을 못마땅하게 여긴 승무원들에게 환복을 요구 받았다. 그녀를 둘러싼 승무원들은 겉옷을 걸치거나 비행기에서 내리라고 강요했다. 그들은 '기내 복장 규정'에 비추어 에밀리의 복장이 기내에서 범죄를 유발할 수 있는 부적절한 차림이라며 당장 재킷을 걸치라고 말했다.

에밀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같은 옷을 입고 보안 검사, 여권 검사도 통과했고 탑승 게이트를 지날 때도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기내에서 제지를 당했다"며 강력 항의했으나 승무원들은 막무가내. 결국 상황은 에밀리가 사촌에게 건네받은 재킷을 걸치고 나서야 정리됐다.

그러나 항공사 측은 SNS에서 에밀리의 글이 화제가 되자 13일 성명을 내고 그녀에게 사과했다. 그러면서 "엄격한 복장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승객에게 같은 규정이 적용된다"고 못박았다.


기껏 도망간 데가 거기야?
음주 단속 피하려 배수로 숨어…DUI에 공무집행 방해까지

최근 대만에서 한 음주 운전자가 단속을 피하고자 배수로에 숨었다가 붙잡혔다고 현지 경찰이 체포 당시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5일 오후 2시쯤 타이중시 탄쯔구의 한 도로에서 신호등을 무시하고 주행하던 한 대형 트레일러의 운전기사가 경찰의 정차 신호를 무시하고 도주하다가 30여분만에 체포됐다.

54세 남성 왕씨로만 알려진 운전기사는 이날 자신에게 정차 신호를 보내는 경찰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가속 페달을 밟으며 도주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왕씨는 경찰관이 오토바이로 자신을 계속해서 추적해오자 차를 급정거한 뒤 후진해서 오토바이를 들이받았다. 이후 경찰관이 타이어 등을 향해 총 4발을 쏘며 차를 세우려고 시도했지만, 왕씨는 계속해서 도주하고 경찰은 다른 사람의 차를 얻어타고 추격을 이어갔다.

그러다 왕씨는 50m 정도 앞에 있던 공터에 트레일러를 세우고 나서 차 안에서 개 1마리를 품에 안고 담배와 휴대전화를 꺼내들고 뛰어서 도주했으나 지쳤는지 품에 안고 있던 개와 갖고 있던 물건들을 모두 던져버렸고 마지막에는 인근 배수로에 엎드려 몸을 숨겼다. 하지만 왕씨는 자신을 뒤쫓던 경찰에 결국 체포되고 말았다. 이처럼 소란을 피운 왕씨는 음주운전외에 공무집행방해, 살인미수 등의 혐의까지 씌워져 중형 위기에 놓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