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서부 유일한 미국 장교교 교단 신학대학원

서부 지역에 있는 미국 장로교(PCUSA) 교단의 유일한 신학대학원이 곧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무종파 사립대학에 흡수될 예정이라고 17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1871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의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원(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 SFTS)과 아이오와 서부에 위치한 유일한 미국 장로교(PCUSA) 소속 신학교가 최근 레드랜드 대학교(University of Redlands)에 신학대학원으로 합병된다.

신학대학원 총장인 짐 맥도날드 목사는 최근 공개 서한에서 "신학대학원과 레드랜드 대학이 지난 2월 원칙적으로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수개월 안에 합병이 마무리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맥도널드 목사는 합병에 대해 "남가주에 있는 SFTS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접근성을 확장할 수 있다"면서 "더 큰 대학에 소속되는 것은 신학교가 번창할 수 있는 입증된 모델이며 SFTS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션과 정체성을 보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SFTS는 신학적으로 개혁주의 전통에서 장로교(PCUSA) 신학대학원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학교 인수 작업은 7월 이전에 공식화되고 최종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