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지환이 마약 간이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지난 18일 경찰에 따르면 강지환에 대한 마약 간이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다. 하지만 경찰은 보다 정확한 검사를 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 검사 결과는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앞서 강지환은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자택에서 외주 스태프 A씨와 B씨를 성폭행, 성추행한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강지환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구속됐다.

이와 더불어 강지환은 경찰 출동 당시 집에 있는 노래방 기계로 노래를 부르고, 피해자들이 있는 방으로 안내하는 등 이해할 수 없는 이상 행동을 보였던 것으로 알려져 마약 투약 의혹까지 제기됐다. 이에 경찰은 마약 검사를 실시했다.

강지환은 지난 15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혐의 인정과 함께 “돌이킬 수 없는 잘못으로 크나큰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사과했다. 강지환은 모든 활동을 중단했고, 출연 중이었던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에서 하차했다.

강지환의 소속사였던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도 “예상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일로 신뢰가 무너지게 됐다. 이에 따라 더 이상 전속계약을 이어갈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됐고 강지환과 전속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