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마켓, 리커스토어 장비, 중고·신제품 총망라

판매 뿐 아니라 수리·공사까지 '원스톱 해결'
재정 도움 필요하면 파이내스 융자도 '척척'
10년 경력 업주 "전문가 만나야 사업도 술술"

치솟는 렌트비와 물가를 감당하느라 힘에 부친 식당, 마켓, 리커스토어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LA 한인타운의 절반이 식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식당을 운영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식당장비가 필요한데 불경기에 막대한 돈을 주고 장비를 마련하려니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

이런 한인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KBS 식당 장비'(대표 김기홍)가 나섰다.

KBS식당 장비는 식당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갖췄다. 아이스 머신, 냉장고, 냉동고, 튀김 기계를 비롯해 가스레인지, 싱크대, 쇼케이스 오븐, 다양한 종류의 에어컨 등 없는 게 없다. 그런데 단순히 판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김 대표가 수리 및 공사도 직접 책임지며 원스톱으로 모든 서비스롤 신속하고 전문성 있게 처리한다.

그런데 5천불부터 25만불까지 다양한 식당 장비 비용과 수리비는 결코 만만치가 않다. 이러한 한인들의 부담감을 덜어주고자 김대표는 최근 새로운 융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김 대표는 "장비 하나를 바꾸려면 막대한 비용이 드는데 이에 부담을 느끼는 식당 업주들을 위해 장비는 물론 식당에 관한 수리 및 공사 등 모든 것을 파이낸싱 해주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기존의 식당장비 업체에서는 중고 장비를 거의 취급하지 않고 수리를 함께 해주는 곳도 많지 않다. 그러나 KBS 식당장비에서는 중고 장비를 포함해 식당에 들어가는 모든 비품, 소품, 수리비까지 총 망라해서 파이낸싱 해준다" 고 설명했다.

일례로 최근 한 고객이 1만 8천달러 짜리 장비를 한번에 부담하기가 어려워 매달 500달러를 48개월 지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파이낸싱 조건은 구입하려는 장비 금액이최소 5천달러 이상이어야 하고, 최대 25만불까지 가능하다. 최하 24개월부터 60개월 사이에 비용을 나누어 지불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며 손님이 원하는 장비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

KBS 식당 장비에서 융자 승인은 24시간 안에 해결된다. 융자 승인의 조건은 같은 비즈니스를 2년 이상 운영한 업주이어야 하며 2년 미만일 경우에는 융자 받은 금액의 20%를 다운 페이 해야 한다. KBS 식당 장비의 또하나의 큰 장점은 중고 장비와 공사비를 함께 파이낸스 할 수 있다는 것. 장비와 마찬가지로 수리비 역시 매달 5천달러가 넘어가면 융자가 가능하다.

김 대표는 "예전부터 업소를 찾는 손님들이 파이낸스에 관한 문의가 많았다. 꼭 필요한 것이 있어도 비용이 부담이 돼 물건을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를 자주 보면서 이러한 파격적인 융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가 KBS 식당장비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시하는 부분은 '전문성'과 '친절'이다. 김 대표는 "고객이 문의 전화를 하면 기술자들이 디테일하게 상담을 해주고 직접 수리를 위해 현장을 찾아 꼼꼼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시스템을 갖춰놓았다"며 "한인 업주들의 적극적인 연락과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런 장비도 있어요
KBS 식당장비는 스팀 캐틀 등 다른 업체에선 찾아보기 힘들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스팀 캐틀은 사골을 끓일때 필요한 장비로 관공서나 라스베가스 고급 호텔 등에서 사용한다. 개스가 적게 들고 빠른 효율성이 높은 장비로 솥 하나 가격이 무려 2만 5천 달러다. 물론 KBS 장비에선 파이낸싱을 통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

▶문의: (213) 214-0000, (323) 732-2000
▶주소:1616E 15th 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