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국 경쟁자 꺾고

[생생토픽]

태국 방콕 개최 '미스터 글로벌 2019'
한복에 도포 걸치고 피리 문 김종우씨

도포를 입은 한국 남성이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성을 뽑는 '미남대회'에서 당당하게 1위를 거머쥐었다.

영국 메트로 등 세계 언론에 소개된 김종우(24·사진)씨는 지난 26일 태국 방콕 수쿰빗의 한 호텔에서 열린 '미스터 글로벌 2019'에서 전 세계 40개국의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 1위를 차지했다.

김 씨와 경쟁상대에 오른 남성들은 각자 자신의 국가를 상징하는 전통의상 또는 각국이 가진 상징적인 의상을 입고 프로필 사진 촬영 및 무대에 임했다.

김 씨의 경우 한복에 도포를 걸치고 전통 피리를 입에 문 단아한 모습을 대중에 공개했고, 중국 대표는 중국 전통의상 및 무술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즈로 카메라 앞에 섰다.

일본 대표 역시 일본 전통의상에 붉은색의 우산을 액세서리로 사용했고, 미국 국적의 참가자는 다른 나라 국가의 참가자들과 달리 '슈퍼맨'캐릭터 복장으로 나와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성 미인대회에 미스유니버스와 미스월드가 있다면, 남성 미남대회에는 미스터 인터내셔널과 미스터 글로벌이 있다.

김 씨의 경우 지난해 미스터 인터내셔널 코리아에서 2위를 차지한 경력이 있으며, 올해는 전 세계 남성들과 겨뤄 당당히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성'에 뽑힌 것이다.

한편 미스터 글로벌 대회는 2014년부터 태국 관광청 후원으로 매년 태국에서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