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나눔의 실천' 2019년 오픈청지기 프로그램 시행

오픈뱅크 비영리단체 지원사업…"수익 10% 사회환원"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한인사회에 새로운 사회환원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오픈청지기 프로그램(Open Stewardship Program)이 올해도 나눔 실천에 나선다.

오픈뱅크가 설립한 비영리단체인 오픈청지기재단(open Stewardship Foundation)은 2019년도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의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게 되는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은 오픈뱅크와 오픈청지기재단이 매년 실시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지원 프로그램이다.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은 그동안 남가주 지역에서 시행이 되었고 지난해에는 오픈뱅크 산타클라라지점 오픈에 따라 북가주지역까지 확대되어 시행이 되었는데 특히 올해는 오픈뱅크가 텍사스주에 진출함에 따라 캐롤턴지점을 통해 텍사스주에서도 오픈청지기 프로그램이 시행이 돼 텍사스주의 비영리단체들도 지원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오픈청지기재단은 오는 11월22일까지 서류를 접수 받은 후 서류 심사와 현장 방문,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한 뒤 독립적인 심사위원들이 참여하는 최종 심사를 거쳐 내년 2월말에 지원 프로그램 선정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올해도 프로그램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지원 대상을 단체가 아닌 프로젝트 또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시행하게 된다. 지원금 전달은 내년 3월말에 실시할 계획.

오픈청지기 프로그램 신청서는 오픈뱅크 각 지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오픈청지기재단 웹사이트(www.openstewardship.com) 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문의:(213)593-4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