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5년 이전 출생 만 64세이상 및 장애가 있는 시니어
현명한 메디케어 플랜 선택 위한 5가지 주요 질문 사항

'휴매나'특별 기고

만 64세이상(1955년 이전 출생자) 및 장애가 있는 경우, 아래 다섯 가지 질문이 메디케어 플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LA에서 메디케어 자격이 되는 5천 6백만 명 중 한 명이라면, 2020년 건강 보험 선택 시 커버리지 옵션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는 시간이 걸리므로 많은 분이 Original Medicare, Medicare Advantage 플랜, Prescription Drug 플랜, Medicare Supplement 등 중에 선택을 해야 할 때 정식 면허를 소지한 건강 보험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는다. 다음의 다섯 가지 질문이 올해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메디케어 연례 선택 마감 기간 동안 현명한 선택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주치의, 병원, 전문의들은 네트워크 소속인가?
대부분의 Medicare Advantage 플랜은 플랜 네트워크에 소속된 의사와 병원을 검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온라인 도구를 제공한다. 공인 에이전트를 통해 원하는 병원과 의사가 플랜 네트워크 소속인지, 새 환자를 받는지 등의 여부를 알아보고, 계절성 주민의 경우 네트워크에 어떤 것들이 속하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다.

▶처방 약은 어떤 플랜이 커버해주는가?
Original Medicare는 대부분의 처방 약을 커버하지 않는다. 다수의 Medicare Advantage 플랜에 처방 약 커버리지가 포함되며, 아니면 별도로 Part D Prescription Drug 플랜에 가입할 수 있다. 공인 에이전트가 보장받기를 원하는 약품을 알아봐 주고, 플랜에 가입하는 경우 각 약품에 드는 비용을 추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새롭고 혁신적인 혜택 옵션들이 있는가?
안과, 청각 및 치과 커버리지를 넘어서 더 건강해지길 원한다면, 피트니스 프로그램 혜택을 찾아볼 수 있다. 많은 Medicare Advantage 플랜에서 헬스클럽 회원권을 제공하고 있다. 여행을 가거나 첨단 기술을 선호한다면, 당장 의사 방문이 불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화상 진료 서비스가 유용할 것이다. Medicare Advantage 플랜 대부분이 이제 의사 진료와 헬스클럽을 위한 교통편을 제공한다.

▶$0 월보험료 플랜이 비용 절약에 도움이 되는가?
민간 보험사에서는 질병 및 장기 치료 관리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보험료를 인하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러한 프로그램은 사람들이 건강 상태를 더 잘 관리하도록 도움을 주어 결과적으로 의료 비용을 줄인다. 그렇지만 의료 서비스와 예방 치료를 커버하는 Medicare Part B 보험료는 계속 납부해야 한다. 절약한 보험료를 가입자 분담금 (co-pay) 등과 같은 가입자 부담 의료 비용에 사용할 수도 있다.

▶아직 현직에 있어도 Medicare Parts A 및 B에 가입해야 하는가?
본인이나 배우자가 직장을 통해 건강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고용이나 커버리지가 중단될 때까지 Medicare 가입을 연기하실 수 있으며, 최장 8개월까지 특별 등록 기간에 연체료 없이 Medicare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적당한 메디케어 선택에 도움이 될 여러 자료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1-800-MEDICARE (1-800-633-4227) (또는 TTY: 1-877-486-2048) 번호는 주 7일, 하루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Humana 전화번호인 1-800-213-5286 (TTY: 711)번은 현지 시각으로 오전 8시에서 오후 8시 사이, 주 7일 동안 이용 가능하다.

☞휴매나(Humana)는
수백 만명의 의료 및 전문 의료 회원이 최고의 건강 상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헌신하는 선도적인 건강 웰빙 기업. 1984년 이래 캘리포니아주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고용주 그룹과 정부 프로그램, 개인을 위해 다양한 건강, 약, 보조 혜택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424) -246-4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