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 스트립 나이트클럽 등 주문 음료에 서비스 요금 부과, 소비자들 '뿔'

아메리칸 나이트라이프 협회 7% 수수료 부과 결정

나이트 클럽들이 음료를 주문할 경우 서비스 요금을 부과하고 나서 서비스 비용을 부가하고 나서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라스베가스 호텔 리조트 비용과 주차료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라스베가스 내 나이트 클럽들이 음료를 주문할 경우 서비스 요금을 부가하고 있어 클럽 이용자들에게는 또 다른 부담으로 작용될 전망이다.

최근 라스베가스 리뷰 저널에 따르면 라스베가스 주요 관광 지역인 스트립에 위치한 몇몇 데이 클럽과 나이트 클럽들은 제공되는 주문 음료에 서비스 요금을 부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메리칸 나이트라이프 협회' 의 후안 까를로스 디아즈 회장은 "장소 사용료 또는 서비스 요금 명목으로 테이블 또는 바 서비스에서 부과된다"며 "이 요금들은 호텔 유지비를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만델레이 베이 호텔에 위치한 라이트 나이트 클럽과 데이라이트 비치 클럽의 프론트 매니저는 "지난 9월부터 모든 음식과 음료 주문에 7%의 수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윈 리조트 관계자인 마이클 웨이버는 앙코르 비치 클럽과 XS 나이트 클럽에서 1달러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레드락 리조트의 한 관계자는 스테이션 카니노스에서는 지역 정부 또는 주 정부 차원의 세금과는 다른 음료에 대해 요금을 부가하지 않지만, 팜스 나이트클럽과 카오스 데이클럽에서는 테이블 예약에 한해 입장료(venue fee) 부과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하라 라스베가스 호텔은 15%의 팁(gratuity)을 받는다고 밝혔다. 직원이 고객의 테이블로 음료를 전달하는 경우 팁을 내야하며 모든 고객 영수증에는 부과 요금이 표시되어 있다.

반면, MGM 리조트 인터내셔날은 MGM 소유 특정 바와 라운지에서 서비스 요금을 부가했으나 지난 9월 실행을 중단했다. 하지만 MGM 소속의 데이클럽과 나이트클럽, 그리고 울트라 라운지들은 여전히 서비스 요금을 받고 있다.

한편 이러한 움직임에도 서비스 요금을 받지 않는 호텔들도 있다. 하드락 호텔은 어떤 음료에도 추가적인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시저스 엔터테인먼트 코퍼레이션의 대변인 아드리안 프래터 마르코스 또한 입장료 또는 서비스 요금을 따로 받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게임 및 관광 웹 사이트 엑세스 베가스(Access Vegas)의 설립자 테드 뉴커크는 "대개 서비스 요금은 회사에 의한 의무적인 부과 사항은 아니고 특정 장소에서 제3자 운영자들에 의해 취재히고 있는 것"이라며 "이 요금은 판매세와 같은 맥락이지만, 주 정부도 서버(server)에게도 속하지 않고 수입원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